상단영역

본문영역

영어실력 뽐내기, 스피치 콘테스트

  • 기자명 평생학습과 (.)
  • 조회수 1061
글씨크기

- 여수 엑스포 준비 국제화 교육 실시

   여수시가 주최하는 ‘2008 여수 영어 스피치 콘테스트’가 오는 26일 오후 2시 전남대학교 여수캠퍼스 인문사회과학관 학술회의실에서 개최된다고 24일 여수시가 밝혔다.
   이번 콘테스트는 초․중․고등부 3개 부문으로 나누어 영어듣기․쓰기, 원고심사의 예선대회 경쟁을 통해 본선에 진출한 35명이 열띤 스피치 경연을 펼치게 되며 제출한 원고의 영어 스피치와 원고내용 및 기초영어회화 등에 대한 원어민과의 인터뷰를 통해 우수자를 선발한다.
   각 부문별로 금상․은상․동상을 시상하게 되며 입상자 9명에게는 상패 수여와 함께 영어권 국가 해외문화체험연수 기회가 주어지게 된다.
   또한 부대행사로 여수 어머니회 리코더 중주단 공연과 영어 퀴즈 대회 시간을 마련하여 푸짐한 선물을 선사하는 등 재미있고 신나는 영어 공부 마당 행사로 진행할 계획이다.
   여수시 관계자는 “방학기간에 개최되는 이번 행사에 영어공부에 관심이 있는 많은 학생, 시민이 참여하여 2012세계박람회 개최도시 시민으로서 외국어에 대한 관심과 흥미를 갖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여수시는 매년 정기적으로 영어콘테스트를 개최하여 다양하고 특색있는 영어 페스티벌로 발전시켜나가고, 우수자를 발굴 집중 관리하여 각종 국제행사 시 통역이나 안내요원으로 활용할 계획이다.
   학생들의 영어 구사력, 발표력 향상을 위해 여수관광국제화교육특구 특화사업의 일환으로 추진하고 있는 이번 콘테스트는 2012세계박람회에 직접 활동하게 될 청소년들의 영어학습 분위기 확산에 기폭제가 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한편, 이번행사 참가신청은 초등부 129명, 중등부 27명, 고등부 13명 등 3개 부문 169명이 신청한 바 있다.

***자료제공 : 평생학습과 조영만(690-229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쓴이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