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시가 빠른 민원처리를 위해 민원처리 마일리지제를 운영한다.
23일 여수시에 따르면 처리기간이 3일 이상인 민원 493종에 대하여 적용하게 되며, 민원처리 실적이 우수한 직원에 대하여는 각종 인센티브를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민원처리 마일리지제는 민원처리 담당공무원이 법정처리기간보다 빨리 처리해준 경우 단축한 날짜만큼 마일리지를 부여하여 처리담당공무원에게 인사우대, 해외연수, 표창 등 인센티브를 부여하는 제도다.
시는 이와 함께 민원인의 만족도 향상을 위해 연2회 민원인의 만족도 조사와 인터넷 민원 평가 시스템을 운영하고, 해피콜, 장애인 등을 위한 민원 퀵 서비스제를 운영하여 민원인 편의 시책을 펼치고 있다.
박흥순 민원지적과장은 “이번 실시하는 민원처리 마일리지제 운영으로 민원담당공무원의 근무형태를 개선하여 시민에 대한 최대의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게 될 것”이라며 시정에 대한 신뢰도가 크게 높아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자료제공 : 민원지적과 민원행정담당 690-21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