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수지역 읍·면·동, 김장으로 사랑 나눠

  • 기자명 홍보담당관실 (.)
  • 조회수 581
글씨크기
-일부 읍·면·동, 자투리 땅 이용해 직접 재배한 김치로 김장 마련

여수지역에 김장김치로 사랑을 나누는 행사가 이어지고 있다.

지난 13일 율촌면(면장 박철수)은 직접 기른 배추로 사랑나눔 행사를 가졌다. 이날 면 직원들은 율촌면 월산리 815-1번지 생산현장에서 김장용 배추 4000포기(8백만원 상당)를 수확해 관내애양평안요양원 등 사회복지시설 6개소에 전달했다.

율촌면은 이웃 간의 사랑 나눔을 실천하기 위해 지난 2008년부터 매년 두 차례에 걸쳐 찰옥수수나 감자, 배추 등 친환경농작물을 재배해 관내 사회복지시설 등에 나눠주고 있다.

같은 날 여천동 남·녀새마을협의회 회원 40여명은 짬짬이 시간을 내 직접 재배한 배추 1,500여 포기와 무, 갓 등으로 주민들과 함께 담근 김장김치를 5kg 단위 150상자를 관내 경로당 26개소와 다문화가정, 북한이탈주민 등 어려운 이웃과 사회복지시설 등에 전달했다.

이날 쌍봉동도 심곡마을에서 쌍봉동새마을부녀회(회장 손춘옥) 회원 가족, 자원봉사자 등 20여명 참여한 가운데 ‘2012 사랑의 김치 나눔 행사’를 갖고 120박스(5kg)의 김장을 27개 경로당과 다문화 가정, 독거노인 등 어려운 이웃 120여 세대에 전달했다.

이날 행사는 부녀회원들이 올 한해 먹거리 장터 운영과 폐지수집, 자체 판매사업 등을 운영해 얻은 수익금과 회원들이 매월 정성스레 모은 돈(300여만원)으로 마련된 것으로 전해졌다.

시 관계자는 “연말을 맞아 각 읍·면·동에서 소외된 이웃들을 돕기 위한 김치나눔 행사가 열리고 있다.”며, “사랑의 김치에 담긴 정성과 사랑이 소외된 이웃들의 마음에 전해지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쓴이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