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수시, 농기계 안전사용 및 겨울철 보관요령 교육 ‘호응’

  • 기자명 농촌지원과 (.)
  • 조회수 631
글씨크기
- 4개 읍면, 255명 대상으로 교육 실시 … 화양면은 21일, 오전 11시

여수시가 농업인들을 대상으로 실시하고 있는 ‘농기계 안전사용 및 겨울철 보관요령 교육’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시는 지난달 29일 관리기 등 농기계를 새로 구입하거나 농기계 임대사업소에서 농기계를 임대하는 농업인과 귀농인, 여성농업인 등을 대상으로 ‘농기계 안전사용 및 겨울철 보관요령’에 대한 교육에 나섰다.

시는 이번 교육에서 농기계 사용방법과 간단한 경정비, 겨울철 안전 보관요령 등 실기 실습교육과 농기계 사용 부주의로 인한 안전사고 예방 교육 등을 실시해 호응을 얻었다.

지금까지 돌산과 소라, 중부, 서부 등 4개 지역에서 255명의 농업인들이 참여했으며, 오는 21일(금) 오전 11시 화양면사무소 회의실에서 실시하는 교육만 남겨둔 상태다.

한 농업인은 “이번 교육으로 안전사고 예방에 대한 경각심을 갖게 됐으며 간단한 고장은 수리센터를 가지 않고도 정비할 수 있는 자신감이 생겼다.”며, “특히, 농기계 이용 전반에 관한 질의응답 시간이 많아 큰 도움이 됐다,”고 말했다.

시는 앞으로 교육과정을 좀 더 보완해 영농 전 실습포장을 비롯해서 관리기와 트랙터, 이앙기 등 기종별 교육까지 확대할 계획이다.

농촌지원과  이 미 라  [ 061-690-2712 ]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쓴이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