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수시, 제7기 여수시 농업인대학 수료식 개최

  • 기자명 농촌지원과 (.)
  • 조회수 613
글씨크기

 

- 3개 과정, 97명의 전문 농업인력 배출

여수시가 과수반 33명, 틈새작목반 33명, 유기농업반 31명 등 3개 과정 97명의 전문 농업인을 배출했다.

12일 여수시는 오는 13일 오후 3시 농업기술센터 내 농업인교육관에서 제7기 여수시농업인대학 수료식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1년 과정인 여수시 농업인대학은 과수반과 틈새작목반, 유기농업반 등 3개 과정으로 나뉘어진다.

전문농업인 양성과 유기농업확대에 목표를 두고 3월 7일 공통 경영교육을 시작으로 12월까지 과정당 25회 120시간에 걸쳐 친환경농업 전문 재배기술과 농가경영, 마케팅부분 등 농업전반에 필요한 다양한 교육을 실시했다.

특히, 이론 뿐 아니라 친환경 퇴비만들기와 과수 전지전정 등 현장실습교육으로 교육생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으며, 각 과정별로 두 차례의 현지연찬교육을 실시해 교육생들의 시야를 넓혔다.

시는 내년에 추진되는 제8기 여수시 농업인대학은 1월 중순까지 교육과정을 확정하고 2월 초에 교육생을 모집, 운영에 들어갈 예정이다.

시 관계자에 따르면 “여수시 농업인대학은 지난 2006년 38명을 시작으로 지금까지 7년간 총 503명의 수료생을 배출했다.”며, “내년에도 내실 있는 운영을 통해 선진농업 기술을 전파하고 지역 농업발전을 선도하는 전문농업인력을 육성해 나아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수료식에는 이영신 총학생장이 농촌진흥청장상을 수상했으며, 과수반 김문곤 씨 등 17명이 개근상을 받았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쓴이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