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수시, 다세대 주택 전입자 수도요금 감면

  • 기자명 수도행정과 (.)
  • 조회수 805
글씨크기
-사용량이나 가구수에 따라서 일정비율 감면

여수시는 2가구 이상의 다세대 주택인 경우 주민등록 전입세대에 대해 전입 신고된 달부터 수도요금을 감면해 주고 있다.

시에 따르면 원룸이나 대학교, 기업체의 기숙사, 일반주택 등 2가구 이상 다세대 주택 거주자는 주민등록 관할 주민센터에 신고한 후 다세대 가구분할 신고하면 그 달부터 수도요금을 사용량이나 가구수에 따라서 일정비율 감면해 준다.

예를 들어 다가구가 살고 있는 주택인 경우 일반가정용 수돗물 70㎥(톤)를 사용했을 경우 1가구만 전입신고가 됐을 때 수도요금은 104,900원이지만, 2가구가 전입신고 된 경우에는 총 요금이 77,800원, 7가구가 전입신고 된 다가구 주택은 59,400원 등이다.

앞서 시는 이 같은 내용을 홍보하기 위해 리플릿을 제작해 다세대주택 등을 대상으로 집중 홍보한 바 있다.

시 관계자는 “거주지에 주민등록 전입신고를 하면 실질적인 수도요금 감면혜택으로 이어진다.”며 “다가구주택 거주자가 이를 잘 활용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홍보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한편, 여수시 상하수도사업단에서는 인터넷민원실(http://www.yswater.or.kr)을 운영, 수도요금 정보 및 각종 상수도민원을 방문 없이 신청할 수 있으며, 가상계좌 무통장입금 및 자동이체, 신용카드 수납 등 직접 은행에 가지 않고 상하수도 사용료를 납부토록 하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쓴이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