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전남도 공예품대전 · 관광기념품 공모전에 여수시 대상 수상 쾌거

  • 기자명 경제투자유치담당관실 (.)
  • 조회수 1629
글씨크기

- 여수시 대상1, 금상1, 입선3명 수상

   지난 7월14일부터 18일까지 5일동안 전라남도가 주최하고 전남개발공사 및 전남공예협동조합이 주관한 이번 제38회 전남도 공예품 대전 및 관광기념품 공모전에서 여수시는 대상1, 금상1, 입선3명이 수상하는 쾌거를 이루었다. 
   이번공예품대전 및 광관광기념품 공모전에는 도내 22개시군의 공예인들의 작품 총 186점(공예분야61, 관광기념품분야84, 테마관광기념품41)이 출품돼 관련학계, 공예전문가 등 16여명의 심사위원들이 심사를 했다. 
   수상내용으로는 공예분야에서 운송공예 황봉순씨가 최고상인 대상을 화인플라워(주순엽), 용문도예(임채욱, 김선옥)씨가 입선을 수상하였고, 관광기념품 분야에도 공예분야에서 대상을 받은 황봉순씨가 금상을 수상하였다. 
   특히 공예분야 대상과 관광기념품분야 금상을 수상한 황봉순씨는 현재 여수공예인협회장직을 맡고 있으며 각종 대회에서 최우수상2회, 우수상2회, 디자인 대상 및 일본 및 중국초청 전시회에 참가하는 등 수많은 수상 경력과 여수시의 공예발전에 남달리 앞장서고 있다.
   이번 입상자에게는 상금과 전국대회에 참가 할 수 있는 자격이 부여되고, 전국대회 출품작에 대한 전문가의 기술 지도를 받을 수 있다. 
   시관계자는 이번 공예품 및 관광기념품 대전을 계기로 우수공예품의 개발과 상품화에 공예인과 다함께 노력 할 것이라며 공예산업 육성과 새로운 공예품의 개발 및 고급화에 적극 지원 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자료제공 : 경제투자유치담당관실 690-240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쓴이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