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0-09-22 15:39 (화)
여수시 종합민원실 하반기 직원 친절교육실시
여수시 종합민원실 하반기 직원 친절교육실시
  • 민원지적과
  • 승인 2008.07.18 10: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시민에게 보다 다가가는 고품격 민원행정서비스 제공

 


   여수시는 지난 7월7일자 조직개편에 따른 하반기 전 직원에 대한 인사이동을 단행했다.
   이에 따라 대민업무를 처리하고 있는 시 종합민원실도 7월 8일 시민에게 보다 다가가는 고품격 민원행정서비스 제공을 위해 전 직원에 대한 친절교육을 실시하여 고객감동 혁신시책을 개발 추진키로 다짐하고 하반기 업무를 시작하였다.
   종합민원실 박흥순 민원지적과장은 이번 대폭적인 인사이동으로 많은 직원들의 변동이 있어 새로운 대민업무를 접하게 되는 직원들에 대한 직무와 친절교육을 병행 실시하여 신속한 민원처리로 민원인의 불편을 최소화 하기위해 이번 교육을 실시하였다고 한다.
   이번 직원 친절교육을 통해 하반기에는 전 직원이 민원행정에 대한 내가 먼저 First 운동을 적극 실천하기 위해 민원처리결과에 대한 해피콜 모니터링 운영, 일어서서 민원인 맞이하기, 친절직원 선발, 민원처리기간 단축, 민원처리결과 알림제 운영, 조상땅 찾아주기, 책상위 화분놓기와 서류 없애기 등 민원행정 전 분야에 대해 민원인의 피부에 와 닿는 감동행정을 펼쳐나기로 하였다.
   종합민원실은 지난 상반기 새주소사업 실적평가에서 전국우수기관 선정, 4월의Best부서 선정, 새로운 가족관계등록제도 시행, 여권발급 예약제실시, 지적측량 365서비스제 시행, 부동산특별조치법 시행 마무리, 민원담당공무원 민원현장체험하기, 장애인 부동산관리 후견인제 운영 등 시민에게 봉사하는 맞춤형 민원행정서비스 시책을 추진하여 많은 호응을 얻은 바 있다.

*** 자료제공 : 민원지적과 690-2141***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