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해수부, 여수세계박람회 후속조치 만전

  • 기자명 홍보담당관실 (.)
  • 조회수 1140
글씨크기

- 오는 17일 해수부 청사에서 관계기관 실무회의

  해양수산부는 오는 17일 해양수산부 청사에서 국무조정실, 외교통상부 및 전남도, 여수시 등과 함께 2012여수세계박람회 준비를 위한 관계기관 실무회의를 개최한다. 
   이번 회의는 2012여수세계박람회 유치 성공이후 처음으로 열리는 실무회의로 성공적인 박람회 개최를 위한 주요사항들이 본격적으로 논의될 예정이다. 
   주요안건으로 여수세계박람회를 지원할 `2012여수세계박람회지원법'에 대한 의견수렴과 준비기획단의 구성 및 임무, 내년도 예산(안) 등에 대해 심도 있는 회의가 진행될 예정이다. 
   해양수산부 관계자는 최근 서해안에서 발생한 대형 해양오염사고로 인해 여수세계박람회의 추진이 늦추어질지 모른다는 일부의 우려에 대해 법제와 조직, 예산 등 성공적인 박람회 준비를 위한 후속조치들이 신속하게 진행되고 있다고 밝혔다. 
   현재 2012여수세계박람회지원법은 초안이 마련돼 관계부처와 협의 중에 있으며 준비기획단도 당초 목표대로 내년 1월중에 발족이 가능할 것이라고 말했다. 
   특히 해양수산부는 박람회 개최기간까지 4년여밖에 남지 않아 준비기간이 매우 촉박한 점을 감안, 법률제정과 준비기획단 구성 및 운영이 최대한 빨리 마무리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경주하고 있다고 밝혔다. 
   지난해 5월 출범한 이후 그동안 2012여수세계박람회를 성공적으로 유치했던 2012여수세계박람회 유치위원회는 오는 28일 해단식을 갖고 해체될 예정이다.

*** 자료제공 : 공보담당관실 690-2237 ***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쓴이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