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수시, 2012 강소농(强小農) 육성 성과보고회 개최

  • 기자명 농촌지원과 (.)
  • 조회수 528
글씨크기

 

-농업인의 자율적 경영혁신 역량 제고와 올해 성과를 확인하는 자리

여수시농업기술센터에서는 오는 23일 오후 2시 센터 내 농업인교육관에서 2012 강소농 경영개선 사업 성과보고회를 개최한다.

이번 보고회는 올해 추진한 강소농 경영개선 사업에 대해 농업인 자율적 경영혁신 역량 제고와 성과를 확인하는 자리로, 농업비즈니스 모델개선교육 우수 참여자 선발과 격려, 2012년 강소농 경영개선사업 추진 실적 및 ‘13년 추진계획, 우수사례 발표 등의 순으로 진행된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농업인 우수사례 발표가 경영개선 마인드 함양에 촉매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되며 농업인이 좋은 생각이나 계획을 직접 실천하고 그 실천내용을 빠짐없이 기록해 경영개선에 나선다면 진정한 강소농이 될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강소농 육성은 농업인의 자립역량 강화로 농가 소득을 증대시키기 위해 여수시가 지난해부터 정책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사업으로 ‘강소농’이란 경영 규모는 작으나 역량개발을 통해 자율적으로 경영혁신을 지속적으로 실천하는 ‘작지만 강한 경영체’를 의미하며, 전국에는 14,014개의 경영체, 우리시에는 172개의 경영체가 있다.

시는 올해 강소농 육성을 위해 선도농가 모델화사업, 농업 비즈니스 모델개선교육, 사업관리와 성과평가 지원 등 3가지로 나누어 추진해 왔다.

농촌지원과 담당자 강지은  [061-690-271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쓴이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