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수시, 금오도에서 잎방풍 홍보활동 펼친다

  • 기자명 기술보급과 (.)
  • 조회수 656
글씨크기
23일과 24일 남면 여천항 부두에서

여수시농업기술센터는 오는 23일과 24일, 2일간(12:00 ~ 16:30) 남면 여천항 부두에서 금오도 비렁길 관광객들을 대상으로 잎방풍 홍보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아직은 잘 알려지지 않은 잎방풍을 널리 홍보하기 위해 마련된 것으로 방풍떡과 장아찌, 효소음료 등 다양한 잎방풍 요리를 맛볼 수 있는 시식코너와 생산자가 직접 판매하는 판매부스가 운영된다.

앞서 시는 잎방풍을 도서농업 신소득작목으로 특화·육성하기 위해 ‘잎방풍 산업육성 프로젝트’를 추진해 왔다.

특히, 2012년 지역농업 특성화사업 최종평가에서 ‘잎방풍 산업육성 프로젝트’로 전국 최우수 시군으로 선정돼 국비 5억원을 지원받아 시비를 포함해 총사업비 7억1천5백만원을 2013년 2차년도 사업비로 확보해 놓고 있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이번 행사는 여수의 새로운 특산물인 잎방풍의 우수성을 널리 홍보하고 앞으로 추진하게 될 잎방풍 가공상품 개발을 위한 사전 소비자 선호도 조사를 위해 마련됐다.”며, “앞으로 잎방풍을 활용한 고부가가치 산업화로 농업인의 소득향상과 지역경제 활성화가 기대된다.”고 밝혔다.

한편, 여수 금오도는 최근 비렁길 테마코스가 개발돼 유명 관광지로 자리매김하고 있으며, 전국에서 유일하게 95ha의 대규모 잎방풍 집단재배 단지가 조성돼 있다.

이 지역에서 생산된 잎방풍은 향긋하면서 쌉싸래한 맛이 뛰어나 최근 웰빙바람과 함께 기능성 먹을거리로 각광 받고 있으며, 꾸준한 판매로 농가 소득증대에도 한몫하고 있다.

기술보급과 장미진  [ 061-690-272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쓴이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