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우리나라 미래 수산방향 심포지엄' 여수 개최

  • 기자명 수산경영과 (.)
  • 조회수 577
글씨크기
11일 전국의 수산분야 전문가와 관계자 등 1천여명 참석

수산업의 대표도시 여수에서 전국의 수산분야 전문가와 관계자들이 모여 우리나라 수산의 미래를 위해 머리를 맞댄다.

9일 시에 따르면 (사)한국아쿠아포럼이 주최하고 전라남도와 여수시, 농림수산식품부 등이 후원하는 ‘우리나라 미래 수산방향 심포지엄’이 오는 11일 오후 2시 디오션리조트호텔 그랜드볼룸에서 개최된다.

이날 심포지엄은 농림수산식품부장관을 비롯해 전국의 수산분야 산·학·연·관 관계자 등 1천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회식과 기조강연, 주제발표 등으로 진행된다.
기조강연에는 부경대 허성범 교수가 나서 ‘우리나라 미래 수산’이라는 주제로 강연하며, 주제발표에는 한국해양과학기술원 김종만 연구위원(‘수산식량 자원의 확보방안’)과 국립수산과학원 손상규 부장(‘수산과학기술의 개발전략’), 전남대학교 최상덕 교수(‘미래지향적 복지어촌 개발’), 한국수산경영학회 김병호 회장(‘미래 수산관리체계의 개선’) 등이 나선다.

시는 이번 심포지엄을 통해 수산생명산업 기반 구축은 물론 우리나라 수산정책 방향 제시에도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편, (사)한국아쿠아포럼(이사장 배평암)은 해양, 수산 등 수계산업의 발전과 연안 수산자원 관리, 증양식 산업연구와 진흥, 회원 상호간의 친목도모, 교류증진과 정보공유를 통해서 올바른 수산정책과 어업인 소득증대에 기여하기 위해 지난 2006년 7월 설립한 사단법인이다.

수산경영과 곽춘호  [ 061-690-737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쓴이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