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수시, 사회적기업 한마당 축제 개최

  • 기자명 지역경제과 (.)
  • 조회수 787
글씨크기
희망의 일터 착한기업 사회적기업에 희망의 날개를

여수시와 여수시사회적기업협의회가 주최하는 ‘여수시 사회적기업 한마당 축제’가 오는 8일(월)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 30분까지 학동 거북선 공원에서 개최된다.

‘사회적기업에 희망의 날개를’이란 슬로건으로 여수에서 처음으로 개최되는 이번 축제는 행복한 사회를 디자인하는 착한기업 사회적기업에 대한 인식을 확산시키고 판로를 개척하기 위한 것으로 사회적기업에서 생산되는 제품을 전시·홍보하고 체험할 수 있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준비된다.

행사는 개회식과 여수시 사회적기업 소개, 퍼포먼스, 기업제품 전시·홍보와 체험마당, 문화예술 공연,무료 건강체크 등으로 진행되며, 식전행사로는 여수시 사회적기업 ‘노리터사람들’의 통키타 공연과 색소폰연주가 마련된다.

이 밖에도 기업에서 생산한 제과·제빵과 각종 공예품, 압화 악세사리, 친환경용품(EM) 등이 전시되며, 악기체험과 그림퍼즐, 요리체험, 나무문패 만들기 등 재미있는 즐길거리가 마련된다.

시 관계자는 “이번 사회적기업 한마당 축제를 통해 여수의 사회적 기업들을 홍보하고 이들 기업의 이념을 널리 알리는 좋은 기회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최근 추석을 앞두고 (주)쿠킹아카데미와 (주)동백, 송광행복타운, (주)민들레마을 등 여수시 사회적기업 대표들은 관내 경로당과 장애인 시설을 방문해 직접 빚은 송편과 의복 등 기업에서 생산되는 제품을 전달하는 등 지역사회 봉사에 앞장서고 있다. 현재, 여수지역 내 사회적기업은 총 14개다.  

지역경제과  일자리팀 (690-820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쓴이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