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세계박람회와 지역발전 학술대회

  • 기자명 기획예산담당관실 (.)
  • 조회수 1081
글씨크기

- 4일 전남대 여수캠퍼스 산학연구관서

   ‘세계박람회와 지역발전’을 주제로 한 학술대회가 4일 전남대 여수캠퍼스 산학연구관에서 열린다.
   한국거버넌스학회가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국내외 학계 전문가와 유관기관 관계자 등 100여명이 참가하는 전국단위 규모의 학술대회다.
   각계 전문가들은 이번 학술대회를 통해 2012여수세계박람회 성공개최를 위한 여수시의 역할과 추진과제, 지역거버넌스의 상호작용과 파트너십 형성을 위한 과제 발굴, 지방과 중앙정부의 효율적인 지원체제 및 역할 설정 등에 대한 주제발표와 토론을 벌인다.
   특히 박람회 준비과정에서 지역발전의 밑그림과 이를 실현시키기 위한 전략 마련을 위해 중앙정부와 지역, 시민이 무엇을 해야 하는지 등에 대한 심도 깊은 대안 등이 제시될 전망이어서 지역차원의 특별한 관심이 고조되고 있다.
   이번 학술대회 주제발표에서는 최성욱 전남대 교수의 ‘세계박람회 추진 거버넌스와 중앙정부의 역할’, 길종백 순천대 교수의 ‘세계박람회와 자원봉사 활용방안’, 일본메이지대 유시야마 쿠니히코 교수의 ‘일본 아이치박람회의 지역경제발전 파급 효과’ 등 9명이 발제자로 나선다.
   박중훈 한국행정연구원 박사와 최범서 여수박람회조직위원회 상임감사 등 학계, 유관기관 전문가들의 토론도 벌어진다.
   국내외 학계 등 많은 전문가들이 참여하는 이번행사는 박람회를 계기로 한 지역발전을 견인하는 전략과 과제 등이 구체적으로 논의될 예정이어서 앞으로 여수시가 추진하게 될 지역차원의 박람회 준비에 상당한 도움이 될 전망이다.
   행사를 주관하는 한국거버넌스학회는 현재 순천대 정순관 교수가 학회장을 맡고 있으며 450여명에 달하는 전국 행정학자와 관련 지식인들로 구성돼 그동안 활발한 연구활동과 학술행사를 추진해온 전국규모의 학술단체로 잘 알려져 있다.

*** 자료제공 : 기획예산담당관실 추순관 690-8224 ***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쓴이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