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0-09-24 14:52 (목)
여수시 평생학습 우수동아리 지원사업 공모
여수시 평생학습 우수동아리 지원사업 공모
  • 평생학습과
  • 승인 2008.07.03 09: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참여하는 평생학습 시작은 ‘평생학습 동아리’ 활동으로”
   여수시는 이달 1일부터 한달간 평생학습 우수동아리 지원사업을 공모한다.
   모두 17개 동아리에 1천만원을 지원하는 이번 사업은, 시민 스스로가 참여하는 평생학습 동아리 문화 저변확대와 더불어 평생학습 프로그램의 다양화를 주된 목적으로 하고 있다. 우수 동아리 3곳, 장려 동아리는 14곳이 대상이다.
   ‘평생학습 우수동아리’는 6명 이상 15명 안팎의 성인들이 스스로의 뜻에 따라 함께 배우고 토론하는 소모임을 이른다. 여수시는 지난해부터 동아리의 양성과 질적인 성장을 도모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지원사업을 실시하고 있다.
   시는 지난해 평생학습 우수동아리 지원사업을 통해 4개 분야 8개 동아리를 지원하고 그 활동사례를 책자로 발간, 배부함으로서 시민들에게 보다 다양한 평생학습의 기회와 정보를 제공했다.
   이들 동아리 가운데 ‘어머니 안전 지도자’는 교육과학기술부 주최 제4회 평생학습 대상 동아리부문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 이번 지원사업은 여수시평생학습센터 홈페이지(http://edupia.yeosu.go.kr)에 등록한 동아리중 지역특화 및 소외계층 격차해소, 생태․환경, 2012여수세계박람회, 취업지원, 문화․예술 분야에서 활동하는 동아리를 대상으로 공모한다.
   선정된 동아리는 향후 그 활동사례를 책자로 발간한 후 공공시설 및 도서관에 비치하고, 오는 9월 개최되는 ‘에듀피아 여수! 제2회 평생학습축제’에서 전시 및 발표 기회를 가질 예정이다.
   응모와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여수시 평생학습센터(690-2346)로 문의하면 된다.

*** 자료제공 : 평생학습과 박효선 690-2346 ***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