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2012 여수시 일자리 취업박람회 개최

  • 기자명 지역경제과 (.)
  • 조회수 610
글씨크기

 

행복한 일자리, 여수시가 구직자 여러분의 취업을 응원합니다!

여수시와 여수상공회의소는 오는13일(목) 오후 2시 흥국체육관에서 구인구직활동 지원을 위한 ‘2012 여수시 일자리 취업박람회’를 개최한다.

작년에 이어 올해로 2회째를 맞는 이번 행사는 적성과 능력에 맞는 일자리를 찾는 구직자와 우수한 인력을 채용하고자 하는 구인기업 간의  만남의 장으로서 지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주요 행사로는 기업이 현장에서 구직자를 면접하는 ‘직접 채용관’과 이력서 접수를 대행해 주는 ‘간접 채용관’, 취업준비 요령을 소개하는 ‘취업 상담관’, 이력서 작성과 면접 요령 등을 소개하는 ‘취업 컨설팅관’ 등을 운영한다.

특히, ‘여수산단 취업 컨설팅관’에서는 GS칼텍스 등 대기업 11개사 인사담당자가 참석해 취업을 희망하는 구직자들에게 기업별 취업정보 제공과 취업 준비 요령 등을 소개한다.

또한 여수시 일자리종합센터와 고용노동부(여수센터), 여수YWCA, 소상공인지원센터 등이 참여해 취업알선과 직업심리검사, 면접이미지컨설팅, 직업훈련,  취업지원 프로그램 소개, 소상공인 창업 정보 제공 등 유익하고 내실 있는 행사가 준비된다.

이와 함께 이날 디오션호텔에서는 젊은이들에게 바람직한 취업방향을 제시하기 위한 Job-school이 개최돼(09:30~14:30) 취업 준비생(대학생 및 실업계 고교생, 직업훈련생 등) 등 300여명을 대상으로 ‘기업이 희망하는 인재상’이라는 주제로 특강이 열린다.

시 관계자는 “이번 행사에 많은 시민이 참여해 다양한 취업 정보를 공유하고 능력과 적성에 맞는 취업을 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쓴이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