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학생·학부모를 위한 전문가 초청 교육특강

  • 기자명 교육지원과 (.)
  • 조회수 514
글씨크기
- 효과적인 내신관리, 자기소개서 작성법, 학교성적 향상전략 강의

여수시는 다음달(9월) 1일 오후 2시 여수시민회관에서 관내 중학교와 고등학교 학생·학부모를 대상으로 전문가 초청 교육특강을 마련한다.

시와 대입컨설팅교사지원단이 공동으로 마련한 이번 특강은 효과적인 대입준비를 위해 반드시 알아야 하는 ‘내신관리 및 자기소개서 작성법’에 대해 소개한다.

특히, 서울특별시교육청 대학진학지도지원단 자문위원으로 활동하고 있는 휘문고 신동원 교사는 수시전형이 확대되고 있는 입시제도 안에서 ‘어떻게 하면 좋은 내신 성적을 받을 수 있는지’와 그에 따른 ‘학부모의 역할은 무엇인지’, ‘학교성적 향상을 위한 전략’ 등에 대해 소개한다.

또한, 교육전문가인 서울국제고 조영혜 교사는 ‘대입의 입학사정관 및 특기자전형’과 ‘고입의 자기주도 학습전형’ 등 스스로의 특성을 파악하고 자신의 강점을 드러낼 수 있는 자기소개서 작성에 관해 사례를 중심으로 강의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이번 특강은 공교육을 책임지고 있는 현직 교사가 제공하는 실질적인 정보와 교육현장의 소식이란 점에서 막연하게만 생각하고 있던 대입준비에 대한 학생·학부모의 궁금증 해소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강사로 초청된 휘문고 신동원 교사는 서울특별시교육청 대학진학지도지원단 자문위원으로 다수의 교과서와 학습서를 저술한 진학전문가며, 서울국제고 조영혜 교사는 서울시특별시교육청 대학진학지도지원단으로 활동하면서 서울대 입학설명회 자기소개서 담당 강사를 맡는 등 관련분야의 교육전문가로 인정받고 있다.

교육지원과  김미정  [ 061-690-2296 ]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쓴이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