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수시 부실공사 제로화에 도전

  • 기자명 감사담당관실 (.)
  • 조회수 874
글씨크기

- 시, 관급공사 품질관리 OK시스템 구축 완료

   여수시가 최근 전남도내에서 처음으로 3억원 이상의 건설공사에 대해 설계단계에서부터 준공후 하자관리까지 체계적인 관리를 통해 부실공사를 사전에 예방할 수 있는 관급공사 품질관리 OK시스템 구축을 완료하고 본격 운영에 들어갔다.
   당초 이 프로그램은 서울 영등포구청이 지난 2006년 개발해 운영중인 건설 사업관리 시스템으로 여수시는 지난해 이를 벤치마킹하고 운영 프로그램을 무료로 제공받아 2008년 특수시책으로 추진했다.
   여수시는 시스템 구축에 필요한 전산장비 서버 구입비 등 5천여만원의 사업비를 투자해 지난 5월에 시스템 구축을 완료하고 공사감독 공무원과 현장관계자를 대상으로 그 동안 시연회 개최 및 사용자 교육을 실시했다.
   또 품질관리 OK시스템의 운영에 필요한 규정을 제정하는 등 시스템에 연계된 웹카메라 운영과 관련, 공사현장의 영상녹화․보존에 대한 지침을 마련했다.
   특히 여수시가 구축한 이 시스템은 인터넷이 가능한 지역이면 공사현장에 웹카메라를 설치해 컴퓨터 모니터로 현장을 실시간으로 볼 수 있어 수시 출장 감독이 어려운 도서지역 건설공사장에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여수시 관계자는 “앞으로 시스템 적용현장에 웹카메라를 설치하고 자료입력이 완료되면 오는 7월부터 여수시 홈페이지와 링크해 여수시가 추진중인 각종 건설공사의 진행상황을 시민들에게 공개할 것”이라며 “ 2012년 세계박람회 개최도시로서 대외 이미지 제고와 부실공사 예방에 크게 기여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 자료제공 : 감사담당관실 조일수 690-2113 ***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쓴이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