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수시 인터넷으로 평생학습 즐긴다

  • 기자명 평생학습과 (.)
  • 조회수 1200
글씨크기

- 평생학습센터 인터넷 사이트 구축

   여수시가 최근 ‘평생학습센터 포털사이트(http://edupia.yeosu.go.kr)’를 구축, 다음달부터 외국어, 취미, 교양 등 다양한 분야에서 학습이 가능하도록 운영에 들어간다.
   시민들에게 다양한 정보와 학습프로그램을 제공하기 위해 구축한 평생학습시스템은 시간과 공간에 제약 받지 않고 언제 어디서나 활용이 가능하도록 다양한 평생학습에 관한 각종정보와 사이버강좌, 학습동아리, 평생학습에 관련된 교강사 교육정보, 게시판 등으로 구성됐다.
   특히 사이버강좌는 영어를 비롯한 일본어, 중국어 기초회화 과정과 누구나 쉽게 컴퓨터의 기초지식을 익힐 수 있는 IT과정 등 다양하고 폭넓은 콘텐츠를 마련해 시민들뿐만 아니라 학생들에게도 학습이 가능하도록 했다.
   또 아이들의 건강과 여성들의 비만탈출, 맛있는 요리를 만들 수 있는 요리강좌, 주5일제 근무에 따른 여가와 취미활동 및 자녀교육에 관심이 많은 부모를 위한 강좌 등으로 구성돼 있어 연령별로 폭넓은 학구열을 충족시켜 나갈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밖에 학습자들이 공동의 관심사와 주제를 가지고 토론과 학습을 진행할 수 있도록 구성된 학습 동아리방과 자유롭게 정보교환이 가능하도록 마련된 강사은행 등은 질 높은 학습정보 습득의 새로운 통로가 될 것으로 보인다.
   여수시 평생학습 담당자는 “세계속의 중심 대한민국 여수시의 위상에 맞는 교육기반을 다지기 위해 인터넷상에 평생학습센터를 구축하게 됐다”며 “2012여수세계박람회를 앞두고 시민들의 평생학습에 대한 관심이 고조되고 있는 시점에서 사이버 학습센터를 개설, 기대가 된다”고 말했다.
   이 관계자는 이어 “향후 도서지역이 많은 여수시의 여건을 고려한 폭넓은 정보의 제공으로 도농간의 정보화 격차를 해소하는데 크게 기여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여수시는 지난 2006년 9월 평생학습도시로 지정된 이후 지난해 8월에는 돌산청사내에 ‘여수시 평생학습센터’를 개소하고 본격적인 평생학습도시 사업을 추진중이다.
   특히 2012여수세계박람회를 성공적으로 개최를 지원하기위해 ‘엑스포 아카데미’시민교양강좌, 지역사랑 교육, 국제매너교육, 시민외국어(영어, 일어, 중국어)교육, 이순신 리더십학교, 자원봉사자 육성, 정보화 교육, 성인문해교육 지원사업, 평생학습 우수 프로그램 지원사업, 동아리 공모 지원사업 등 다양한 평생학습 프로그램을 운영중이다.
   평생학습센터 인터넷 사이트 운영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여수시 평생학습센터(690-2345)로 문의하면 된다.

*** 자료제공 : 평생학습과 김윤석 690-2345 ***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쓴이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