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0-11-26 14:19 (목)
한나라당 의원들 여수엑스포 지원 관심
한나라당 의원들 여수엑스포 지원 관심
  • 기획예산담당관실
  • 승인 2008.06.27 11: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이상득 의원 “여수시민 바라는만큼 정부가 최대한 지원해야”

 


   이상득, 김형오 의원 등 한나라당 국회의원들이 여수를 방문, 2012여수세계박람회에 대한 관심과 지원을 표시했다.
   25일 여수시와 한나라당에 따르면 이날 민생현장 탐방형식으로 여수를 찾은 한나라당 이상득, 김형오, 윤두환, 이정현, 여상규 의원과 의원 보좌관 일행은 직접 현장을 찾아 수산인, 어업인, 지역 상공인, 시민사회단체 관계자들과 간담회 등을 잇따라 갖고 의견을 청취했다.
   이상득 의원은 이 과정에서 “여수엑스포는 국가사업이기 때문에 여수시민들이 바라는 만큼 정부가 최대한 지원을 다해야 한다”면서 “2012여수세계박람회를 계기로 여수를 관광메카로 발전시켜야 한다”고 말했다.

 


   김형오 의원은 “한나라당과 정부가 여수세계박람회가 성공적으로 개최될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김 의원은 전남 광양과 경남 남해간의 대교건설이 필요하다고 덧붙였다.
   윤두환 의원 역시 “여수엑스포는 여수만의 문제가 아니라 대한민국 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큰 행사인 만큼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특화된 준비로 시너지 효과를 거둬야 한다”면서 “여수시가 추진하고 있는 거북선전시관과 순천만, 보성 녹차밭 등 인근지역 관광상품을 연계하고 중국과 일본, 동남아 관광객 유치를 위한 다양한 관광상품을 개발할 필요성이 있다”고 언급했다.
   호남출신으로 한나라당 비례대표인 이정현 의원은 “국가 전체적인 차원에서 해양관광과 해양과학에 관심을 둘 필요가 있다”며 바다를 주제로 한 여수세계박람회의 중요성을 재삼 확인하기도 했다.
   한편 이날 여수시는 한나라당 의원들에게 여수세계박람회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보다 적극적인 중앙정부의 관심과 지원을 건의했으며 지역 수산인, 어업인, 상공인들은 고유가에 따른 어업인 지원방안, 율촌 제2지방산단 조기조성 등을 요구했다.

 


*** 자료제공 : 기획예산담당관실 690-2211 ***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