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제12회 거문도․백도 은빛바다축제’신비의 섬 거문도에서 열려

  • 기자명 삼산면 박대일 (.)
  • 조회수 468
글씨크기

다양한 체험행사, 국내 정상급 인기가수 출연 등 한 여름밤의 바다축제

천혜의 해양관광자원을 간직하고 역사와 문화가 살아 숨쉬는 해양관광 일번지 거문도에서 청정해역 특산물과 아름다운 해양경관을 주제로 ‘제12회 거문도․백도 은빛바다축제’가 화려한 막을 올린다

올해로 12회째를 맞는 거문도․백도 은빛바다축제는 관광객을 위한 다양한 체험행사와 국내 정상급 인기가수 출연 등 풍성하고 특색 있는 볼거리와 즐길거리로 마련, 다음달 3일부터 5일까지 여수시 삼산면 거문도일원에서 개최된다.

행사는 3일 오후7시 길놀이를 시작으로 삼호교물양장에 마련된 야외 특설무대에서 거문도뱃노래 공연, 이어 8시부터 개막식과 인기가수 초청 축하공연, 불꽃놀이 등이 펼쳐진다.

개막 2일째인 4일부터는 고기잡기 체험, 활어 맨손잡기, 전통 떼배체험, 거문도해안 절경투어 등 다채로운 체험 프로그램이 준비되며, 마지막 날인 5일에는 해군홍보단 공연이 축제의 대미를 장식한다.

이와 함께 축제기간 동안에는 거문도․백도를 찾아오는 관광객들에게 은빛갈치구이, 자리돔 물회 등 청정해역의 자연산 특산물을 마음껏 맛볼 수 있는 시식행사도 마련돼 있다

김길생 축제위원장은 “신비의 자연, 역사와 인물이 있는 자랑스런 거문도․백도에서 소중한 추억과 낭만을 담아 갈수 있도록 관광객 위주의 프로그램으로 구성했다.”며 “국내 최고의 바다축제를 통해 세계 4대 미항으로 발돋움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쓴이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