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제12회 여수국제청소년축제 ‘댄송경연대회’

  • 기자명 관광과 (.)
  • 조회수 464
글씨크기

글로벌 축제의 모범, 여수 국제청소년축제

여수국제청소년축제는 올해 12회째 열리는 축제다.


해마다 수 만 명 이상이 참가하는 매머드급 행사로 올해는 오는 24일부터 29일까지 6일간 여수웅천친수공원 등 여수시 일원에서 열린다.


행사는 워크샵, 체험․전시 프로그램 등이 마려된 본 축제(27일 ~ 29일, 3일간)와 이에 앞서 진행되는 국제교류캠프(24일 ~ 27일, 3일간)로 구성된다.


특히, 28일과 29일 이틀간 열리는 댄송경연대회는 최근 전국에 몰아치는 오디션 열풍과 맞물려 인기를 끌 것으로 기대된다.

1회 축제를 개최할 당시부터 실력 있는 청소년들의 참여로 꾸준히 12년간 이어온 여수국제청소년축제의 ‘댄송 경연대회’에 국내 청소년들은 물론, 올해는 해외청소년 댄송경연대회도 시범 실시할 예정이다.

온라인 예선을 통과한 실력파 국내청소년 24개팀(음악12팀, 댄스12팀)과, 15개팀의 해외 참가자들이 모여 열띤 경연을 펼친다.

□ 세계 청소년들이 모여 글로벌 리더십을 다진다.
축제의 시작을 알릴 사전 국제교류캠프는 해외 청소년만 약 20여 개국 250명 이상이 참가하며, 국내 청소년 포함 약 400여 명의 청소년들이 모여 다양한 프로그램을 경험하도록 구성됐다.

섬 체험 프로그램과 국제 박람회 연계 프로그램, 친환경 워크샵과 해양 레포츠 체험 등 세계 청소년들이 모여 글로벌 리더십을 다지게 된다.

한편, 오는 28일과 29일 양일 간 여수시 웅천친수공원에서 열리는 본 행사에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K-pop콘서트와 각종 워크샵 프로그램 등이 마련될예정이어서 엑스포 관람객과 여수지역 주민 등 7만명 이상의 관객이 몰릴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문의 : 관광과 축제지원팀 690-204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쓴이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