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내가먼저 First 시추진위 사단법인 설립키로

  • 기자명 자치행정과 (.)
  • 조회수 955
글씨크기

- 23일 여수시청 상황실서 창립총회 개최

   지난 4월 구성된 ‘내가 먼저 Frist’ 여수시추진위원회가 시민주도의 비영리 사단법인화를 통한 운영의 효율성을 갖기 위해 23일 창립총회를 개최한다.
   22일 여수시에 따르면 ‘내가 먼저 Frist’ 여수시추진위원회는 23일 오전 여수시청 상황실에서 오현섭 여수시장을 비롯해 김종익 여수시추진위 위원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창립총회를 갖는다.
   ‘내가 먼저 Frist’운동은 2012여수세계박람회 개최를 계기로 사회 각 분야에서 시민의 애향심과 도덕성을 바탕으로 내가 먼저 남을 배려하고 양보하는 선진 시민의식 실천운동이다.
   시민들은 이를 적극 실천, 전개함으로써 세계속의 명품도시를 만들어 감과 동시에 여수 르네상스시대를 조기에 실현해 나가기로 했다.
   여수시추진위는 내가 먼저 First운동 추진체계 확립을 위해 시민하나되기, 문화시민되기, 푸른도시가꾸기, 시민사랑나누기 등 4대 분과위원회를 237단체 640명으로 구성, 지난 4월 여수시민회관에서 1천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내가 먼저 First 여수시추진위원회 발대식 및 실천다짐대회를 개최했다.
   읍면동실천위원회는 27개 위원회 2천870명으로 구성하고 읍면동별 릴레이 발대식 및 실천다짐대회를 가졌다.
   자율적 실천분위기 확산을 위해 TV, 신문 등 언론매체, 각종 홍보물, 교육, 간담회와 기관, 단체, 기업, 학교, 마을, 아파트에 홍보 동영상 CD, DVD 보급을 통해 홍보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특히 지난달 26일은 새마을 추진위원회 발대식을 시작으로 오는 6월 25일은 재향군인회 등 15개 안보․보훈단체가 추진단을 결성하며, 7월 1일은 여수시청 공무원 추진단이 결성되고, 7월 20일은 여수시교회연합회가 추진단 결성을 계획하고 있다.
   이와함께 시홈페이지를 통해 여수고, 국민연금관리공단여수지사 등 14개 직장·단체에서 추진단을 등록하는 등 ‘내가 먼저 First 직장·단체 추진단’결성을 속속 이뤄질 예정이다.
   지난 2월부터 매주 수요일에 실시한 Clean 水 Day 실천에는 불법광고물, 공중화장실, 체육시설, 연등천 정비, 청결활동 등 바다와 연안을 살리며, 생활주변을 청결히 하고 있다.
   엑스포 아카데미 시민교양강좌는 지난달 21일 장승우 2012여수세계박람회 조직위원장 강의를 시작으로 매월 1회 정례적으로 실시하고 있다. 또한 시민자원봉사자 양성을 위해 오는 26일 여수시자원봉사센터가 개소돼 본격적인 활동에 들어간다.
   이에앞서 지난달 초에는 오현섭 여수시장과 공동대표, 분과위원장, 부위원장 연석 간담회를 갖고 내가 먼저 First운동 발전방안을 협의했으며 이달 13일에는 여수시추진위원회 공동대표 간담회를 개최해 비영리 사단법인 설립과 임원 선출, 사업계획을 협의, 창립총회를 갖게 됐다.
   내가먼저 First 여수시추진위 창립총회에는 김종익 위원장을 비롯해 안형규, 진명화, 오광종, 류중구, 이안자, 김윤권, 박복재, 배용주, 임병태, 최세종, 김정욱 신덕호, 최장원 공동대표 등이 참석할 예정이다.

*** 자료제공 : 자치행정과 장지문 690-2122 ***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쓴이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