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영어 스피치 누가 누가 잘하나

  • 기자명 평생학습과 (.)
  • 조회수 1271
글씨크기

- 여수시 스피치 콘테스트 참가자 공모

 


   여수시가 지역내 초․중․고교생을 대상으로 영어 스피치 콘테스트 참가자를 공모한다.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
   이번 영어 스피치 콘테스트는 여수 관광국제화 교육특구 특화사업으로 추진되며 평소 학생들이 배운 영어실력을 발휘할 수 있는 기회 제공과 함께 영어에 대한 관심을 끌어올리기 위해 마련됐다.
   신청자격은 여수지역내 초(4,5,6학년)․중․고교(1,2학년) 재학생이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며 영어권 국가에 1년이상 체류한 학생은 참가할 수 없다.
   경연대회는 예선대회와 본선대회로 치러진다. 예선대회는 지난해와 달리 영어쓰기, 영어듣기와 원고심사를 실시하고 본선대회는 영어 말하기와 원어민 인터뷰를 실시한다.
   원고 제출기한은 오는 23일까지이며 행사 주관기관인 전남대 문화사회과학대로 직접 방문 신청하면 된다.
   발표 원고내용은 2012여수세계박람회 개최, 우리고장의 자연, 역사, 문화관광, 지역축제 및 해양관광 국제도시 여수를 국내외에 알릴 수 있는 주제, 여기에 평소 생활하고 공부하면서 직․간접적으로 경험하고 느꼈던 내용이면 된다.
   본선 경연대회는 7월26일 전남대 문화사회과학대 강당에서 개최된다.
   예선대회에서 초등부, 중등부, 고등부 등 3개 부문별로 각각 10여명을 선발하고 본선대회에서는 제출한 영문원고 스피치를 한다.
   본선대회에 입상한 우수자 9명에게는 시상과 함께 영어권 국가 해외문화체험 연수 기회가 주어진다.
   여수시 관계자는 “평소에 배우고 익힌 영어실력을 발휘하고 발전시키는 계기가 될 수 있도록 많은 학생들이 참여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처음 실시했던 지난해 대회에서는 188명이 참가신청을 해 본선대회에서 30명이 열띤 경쟁을 벌여 12명이 우수자로 선정됐다. 시상 및 호주 문화 체험을 경험했다.
   시는 영어 스피치 콘테스트를 매년 정기적으로 다양하고 독특한 내용의 영어 페스티벌로 발전시켜 나갈 계획이다.
   공모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여수시청 홈페이지(www.yeosu.go.kr) 공지사항을 참고하거나 여수시청 교육특구담당자(061-690-7367~8)에게 문의하면 된다.

*** 자료제공 : 평생학습과 조영만 690-7367~8 ***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쓴이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