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일선 동 경로당 건강교실 운영 협약

  • 기자명 충무동 (.)
  • 조회수 1107
글씨크기

- 충무동주민센터…원광한방병원 후원키로

 


   여수 일선 동주민센터가 지역내 노인들의 건강증진을 이해 건강교실 운영을 위한 협약식을 가졌다.
   13일 여수시에 따르면 충무동주민센터는 지난 12일 오전 동주민센터 다목적실에서 원광한방병원(원장 진상식)과 충무동 경로당, 관내 기관단체장들이 참석한 가운데 ‘경로당 어르신 건강교실 운영 협약식’을 맺었다.
   이번 행사는 노인인구가 급격히 증가함에 따라 사회로부터 주목을 받고 있고 노인병에 대한 관심도 증가하고 있는 상황으로, 고령 사회로 접어들면서 건강한 노후생활에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열려 관심을 끌었다.
   이번 행사는 충무동주민센터가 노인들의 삶의 질 향상과 생기 있고 활기찬 경로당 운영을 위해 어르신 건강 돌보미 역할을 하기위해 추진했다.
   이 과정에서 원광한방병원이 적극 후원키로 해 건강교실 운영 협약식이 성사됐다.
   원광한방병원은 이에따라 이달부터 충무동 관내 경로당을 순회 방문해 무료 침술 및 노인 건강 교실을 운영할 계획이다.
   충무동주민센터는 관내 저소득 소외계층과 홀로사는 노인 등의 생활안정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연 2회 설, 추석 명절때 사랑배달 나눔행사, 1대1 맞춤형 결연사업 추진, 효 실천 사랑운동, 월1회이상 경로당 방문위로 격려활동을 벌이고 있다.

*** 자료제공 : 충무동 이영원 690-2611 ***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쓴이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