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수서 전국 미용경기대회 개최

  • 기자명 보건위생과 (.)
  • 조회수 1421
글씨크기

- ‘여수세계엑스포시장배’ 박람회 성공개최 기원

 


   2012여수세계박람회의 성공적인 개최를 기원하고 미용인의 기능향상 등을 위한 전국미용경기대회 및 페스티벌이 여수에서 열린다. 
   8일 여수시에 따르면 시는 오는 19일 ‘여수세계엑스포시장배 전국미용경기대회 및 페스티벌’행사를 여수 진남체육관에서 전국에서 모인 미용인 3천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갖는다.
   이번 대회는 2012여수세계박람히 개최 홍보 및 아름다운 여수, 관광여수 이미지 제고와 신기술 향상 및 유능한 디자이너 발굴, 미용인의 화합축제 분위기 조성을 위해 마련됐다.
   또 이번 전국대회를 통해 지역의 미용산업 발전은 물론 공중위생 수준 향상 및 시민의 삶의 질 향상에도 기대를 걸고 있다.
   전국미용경기대회는 일반부 8종목, 학생부 8종목으로 치러진다.
   일반부는 전국의 미용사 면허증을 소지한 자, 학생부는 미용관련 학교 교수나 학교장 또는 학원장 추천이 있으면 참여가 가능하다. 참가신청 마감은 오는 10일.
   제출처는 (사)대한미용사회 전남동부지회(061-641-0390~1).
   일반부 8종목은 크리에이티브 헤어스타일+컬러 마네킹과 모델분야, 헤어바이나이트 마네킹과 모델, 롱헤어 업 마네킹, 트렌드 커트 마네킹, 살롱 펌 스타일 마네킹, 신부 메이크업 모델 분야이다.
   학생부 8종목은 크리에이티브 헤어스타일+컬러 마네킹과 모델분야, 헤어바이나이트 마네킹과 모델, 롱헤어 업 마네킹, 커트 마네킹, 펌 마네킹, 신부 메이크업 모델 분야이다.
   경기대회와 함께 전국미용 페스티벌 행사로는 오프닝헤어쇼, 미용중앙회 기술강사 작품 발표회, 전국 각 미용지회 대표 작품 발표회, 전국 각 대학 작품발표회, 한국 전통머리 5천년사 재현전, 어울림 한마당이 마련됐다.
   또 세계대회 금상수상자 작품시연과 미용관련사업 기자재 전시회, 미용체험과 두발검진체험, 바디페인팅 및 네일아트 체험 등이 있다.
   여수시는 이번 행사에 2012여수세계박람회 홍보관을 운영하고 지역특산물 전시장을 연다.

*** 자료제공 : 보건위생과 김해숙 690-2674 ***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쓴이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