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수세계박람회 성공개최는 시내 교통량 감축 여부에...”

  • 기자명 교통행정과 (.)
  • 조회수 296
글씨크기
 

- 3월 12일, 20일은 ‘여수시민 승용차 안타는 날’

- 승용차 대신 시내버스 무료 이용

- 여수산단업체 및 공공기관 직원 적극 동참 필요


여수세계박람회 성공개최 여부가 시내 교통량 감축 여부에 달려있다는 의견이 확산되고 있는 가운데 여수시민의 ‘승용차 안타기’에 적극적인 동참이 요구되고 있다.


여수시는 지난 2월 20일에 이어 오는 12일 두 번째로 시내버스를 무료운행과 함께 ‘여수시민 승용차 안타는 날’을 운영한다.


앞서 지난 2월 20일 실시한 ‘승용차 안타는 날’ 에는 승용차 통행량은 16%정도 감소했으며 시내버스 이용객은 34% 증가한 것으로 나타나 전반적으로 시민 참여가 저조했다는 지적이 많았다.


이에 따라 시는 대대적인 시민홍보를 위해 전 세대 홍보 전단지 배부 및 가두 홍보방송 실시, ‘승용차 안타기’ 참여 서명자 2만 명에 참여 문자메시지 발송 등 사전 홍보에 철저를 기하고 있다.


또한 시내버스 내 무료운행 안내문이 부착된 요금함 덮개를 비치하고 대기시간 단축 및 이용편의를 위해 일부 노선 배차시간을 단축 운영 하는 등 시내버스 무료운행 서비스 보완에도 적극 나섰다.


이와 함께 운영당일 시청 등 관공서 주차장에 승용차 출입을 제한하고 시내 불법 주∙정차 단속을 대폭 강화하는 한편 공공기관 및 공동주택 등 승용차 안타기 참여 현황조사를 위한 점검반을 운영할 계획이다.


특히, 여수국가산단 근로자들의 ‘승용차 안타기’가 시내 교통량 감축의 절대적 비율을 차지하고 있다고 판단, 시 관계부서, 공발협, 공장장협의회 등과 다각적인 방안을 강구중인 것으로 전해졌다.


시 관계자는 “이번 3월중 ‘승용차 안타는 날’에는 시내 승용차 교통량 30% 감축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박람회 개최 전 모든 문제점에 대해 사전 점검해 시민들의 불편을 최소화하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며 “박람회 성공개최를 위해서는 시민들의 자발적인 참여가 반드시 필요하다”고 밝혔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쓴이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