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0-01-23 13:47 (목)
칭찬 대상자는 한덕수 국무총리
칭찬 대상자는 한덕수 국무총리
  • 공보담당관
  • 승인 2007.12.12 10: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김용화 여수시 세계박람회 지원단장 칭찬 주자 소개
  2012여수세계박람회 유치 성공에 결정적인 역할을 한 한덕수 국무총리에 대한 고마움이 여수시청 간부회의에서 터져나왔다. 
   11일 오전 여수시청 상황실에서 열린 오현섭 여수시장 주재 간부회의를 겸한 주간업무보고 자리,  김용화 여수시 세계박람회 지원단장은 이 주의 칭찬대상자로 ‘한덕수 국무총리’를 소개했다. 
   김 단장은 한 총리를 칭찬대상자로 선정한 이유로 ‘인품’을 먼저 꼽았다. 
   한 총리는 두차례의 세계박람회기구(BIE) 총회를 치르면서 행사준비에 차질이 없도록 일선에서 애를 쓰는 실무자들에 대한 격려와 배려를 한 번도 잊지 않는다는 것. 
   한 총리는 2012여수세계박람회 유치이전에는 정부 지원위원회 위원장으로서, 박람회 유치확정이후에는 관계장관회의를 통해 여수박람회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최대한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다. 
   특히 지난 7일 서울 정부중앙청사에 열린 관계장관회의에서는 기획예산처에 ‘차질없는 예산 지원’, 건설교통부에 ‘SOC 조기 추진’, 환경부에 ‘규제 완화 등 관련사항 지원’, 행정자치부에 ‘인력 수급’, 해양수산부에 ‘주무부처로서의 철저한 역할’ 등을 두 세차례나 강조하는 등 여수세계박람회에 강한 애정을 나타냈다. 
   김 단장은 “조용하면서도 실무자를 배려하는 인품, 내실있는 업무 추진 등 배울 점이 너무 많다”면서 “한 총리를 가까이서 모실 수 있다는 게 행복”이라고 말했다. 
   여수시는 매주 간부회의를 통해 각 12개 실국단장들이 여수시 발전에 기여한 단체나 개인을 각각 선정, 발표하고 있다.

*** 자료제공 : 공보담당관실 690-2237 ***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