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수시 엑스포아카데미 시동

  • 기자명 평생학습과 (.)
  • 조회수 893
글씨크기

- 세계박람회 개최도시 걸맞게 선진시민의식 함양 박차

   여수시가 2012여수세계박람회의 성공적 개최를 지원하고 여수 르네상스 시대를 열어가기 위해 EXPO아카데미 시민교양강좌를 개설했다.
   오는 21일 여수 시민회관에서 첫 강좌를 시작으로 매월 정기적으로 운영한다.
   시는 EXPO아카데미를 통해 엑스포 개최지 시민으로서의 자긍심을 고취하고 세계화 시민의식 함양과 시민 역량을 강화해 국제화 일류 시민상을 구현한다.
   이번 첫 강좌는 ‘2012년 세계박람회 개최까지 4년 남은 기간동안 사명감을 가지고 최선의 노력을 경주하겠다’는 각오를 던진 장승우 2012여수세계박람회 조직위원장을 초청해 ‘2012여수엑스포와 여수의 르네상스’를 주제로 강좌를 연다.

 


   EXPO아카데미 시민교양강좌는 국내 최고의 덕망 있는 강사를 초청해 내가먼저 First운동 여수시추진위원회(위원장 김종익) 주관으로 운영된다.
   매 강좌마다 여수시립예술단의 수준높은 공연을 선보임으로써 문화가 함께하는 아카데미 운영을 통해 참여시민들의 관심을 높여 나가는 한편 엑스포 아카데미 참여실적이 우수한 시민들에게는 해외선진지 견학등의 인센티브를 제공함으로써 시민들의 참여를 적극 유도할 방침이다.
   제2강좌는 ‘인간이 자연을 살리면 자연도 인간을 살린다’라는 주제로 최열 환경재단 대표를 초청해 오는 6월 19일 갖는다.

*** 자료제공 : 평생학습과 이순영 690-7351 ***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쓴이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