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수 만성리해수욕장 검은모래 찜질

  • 기자명 관광진흥과 (.)
  • 조회수 2008
글씨크기

- 24일 한마당 행사…일반모래보다 방사율 높아 효과

 


   검은모래 찜질은 한국에서 여수 만성리해수욕장이 최고이자 유일.
   여수시는 오는 24일 ‘만성리해수욕장 검은모래찜질체험 한마당’행사를 갖는다.
   여수 만성리해수욕장은 전국에서 유일하게 천연 검은모래다. 방사율이 일반모래보다 높아 매년 음력 4월 20일부터 7월초까지 그 효과가 최고의 절정에 이른다. 특히 신경통과 부인병 등에 특효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시는 매년 음력 4월20을 ‘만성리해수욕장 검은모래 눈뜨는 날’로 정해 놨다. 이에따라 전국의 관광객 및 시민들이 참여, 찜질을 체험하고 있다.
   행사는 보건소 시민건강걷기대회와 공동 추진함으로써 시민건강걷기대회 참가자에게 찜질체험과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하고, 많은 시민과 관광객을 만성리해수욕장으로 유치하는 등 시너지 효과가 극대화될 것으로 전망된다.
   행사일정 및 내용은 오전 9시30분 시민건강걷기대회를 시작으로 환영길놀이와 음악줄넘기 등 식전행사, 개회선언과 환영사, 추억의 팝송과 판소리․민요공연, 통기타 공연, 트롯가수 공연, 풍물한마당 등 공연행사가 열린다.
   특히 체험행사로 검은모래 찜질체험, 검은모래 축구게임, 해물수제비 시식 등은 관광객들의 눈길을 끌 것으로 기대된다.
   자세한 사항은 시 관광진흥과 관광마케팅담당(690-2036~7), 만성리해수욕장운영․관리위원회(061-654-0737)로 문의하면 된다.

*** 자료제공 : 관광진흥과 나경숙 690-2037 ***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쓴이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