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수시 문화관광축제 교류 ‘활발’

  • 기자명 관광과 (.)
  • 조회수 1070
글씨크기

- 문화, 관광 네트워크 구축... 우수성 알리고 지역경제 활성화 한 몫

여수시가 타 지역과의 문화관광축제 교류를 통한 문화경쟁력 확보와 2012여수세계박람회 홍보에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어 귀추가 주목된다.

특히, ‘아는 만큼 즐긴다’는 민간문화교류프로그램을 기획, 축제의 대표 프로그램과 관광지, 문화예술인을 연계함으로써 축제에 대한 이해를 돕는다.

실제로 시는 이달 30일부터 10월9일까지 10일간 안동탈춤공원에서 펼쳐지는 ‘2011안동국제탈춤페스티벌’행사에 2011 문화체육관광부 상설 문화 관광 활성화사업으로 선정된 ‘여수 삼동매구’팀과 2012여수세계박람회 홍보팀, 청소년기획단을 참가토록 했다.

안동시는 2012년 여수거북선축제의 ‘거북선건조의 조달길 탐방’에 참여한다. 이 행사는 여수시 매영답사회와 안동YMCA가 공동으로 추진한다.

또한 여수국제청소년축제의 지속성장을 위한 지원프로그램 차원으로 시도되는 청소년 문화창의서 및 ‘축제사냥’ 프로그램은 여수시와 안동시가 처음으로 선 보이는 교류 프로그램으로 지역문화전승을 위한 교육과 축제를 접목해 눈길을 끌고 있다. 특히, 축제에 참여했던 청소년기획단들이 안동시 청소년기획단과 손을 잡고 탈춤워크숍, 공연, 체험  퍼레이드 참여 등을 공동 연구했다.

시는 또한 오는 27일부터 10월 2일까지 6일간 광주 충장로 일원에서 열리는 ‘추억의 7080충장축제’에도 쌍봉동 주민 40여명과 거북선 보존위원 등이 참여한 가운데 거북선 퍼레이드 행사를 갖는다.

이와 함께 이달 30일부터 10월 2일까지 3일간 해남군 우수영관광지와 진도군 녹진관광지 일원에서 개최되는 ‘2011명량대첩축제’에서 여수삼동매구 공연팀이참여, 여수의 매구와 문화의 매력을 알린다.

또 다음달 7일부터 9일까지 순천시 낙안읍성에서 개최되는 ‘제18회 남도음식문화큰잔치에 여수시 대표음식은 물론 문화관광홍보와 특산물 판매, 2012여수세계박람회 홍보에 나선다.

시 관계자는 “지역문화축제는 정해진 기간 동안 그 지역의 문화를 종합적으로 가장 잘 소개할 수 있는 훌륭한 문화마케팅이다”며 “한 발, 한 계절 앞선 여수 문화관광축제홍보에 만전을 기해 여수의 이미지를 강화하고 이를 알릴 수 있는 공간을 적극 찾아 상호교류활동을 늘려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문의 : 관광과 송은미(690-767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쓴이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