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지적측량민원 행정서비스 개선

  • 기자명 민원지적과 (.)
  • 조회수 1315
글씨크기

- 측량후 경계점 분실 때 7일이내 재측량

   여수시가 민원인의 편의증진을 위해 측량민원업무를 대폭 개선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여수시는 유관기관인 대한지적공사 여수시지사와 업무 연계를 통한 상호 협조체제를 구축, 지적측량 업무프로세스를 대폭 개선해 고객감동의 지적행정 민원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시는 지난 3월부터 지적측량민원 365서비스제를 운영해 휴무일에도 민원인의 예약신청을 받아 지적 분할, 경계복원, 현황측량 등 지적 측량 전반에 걸쳐 서비스를 실시함으로써 평일 근무로 민원처리가 어려운 직장인의 불편을 해소하는 등 편익을 제공하고 있다.
   또 신뢰받는 클린 지적행정을 위해 지적민원 처리기간을 현재의 절반수준으로 단축해 신속하게 민원을 처리하고 있다.
   이와함께 예약민원 처리시간 지키기, 민원처리결과에 대한 자세한 설명, 업무상 편의제공 근절 등 깨끗하고 친절한 민원처리로 신뢰받는 지적행정을 구현하고 있다.
   민원인에 대한 지적측량 A/S 및 양 기관 간 토지정보를 상호 교환, 민원처리에 신속 대처키로 했으며 이를 위해 시는 토지이동, 지적정리결과, 관련공부(등기부, 토지대장 등)자료를 제공하고 지적공사 여수지사는 민원인이 측량 후 경계점을 분실해 재측량 요구가 있을 경우 7일 이내 확인측량 실시, 측량 실시 후 전반적인 재측량이 필요할 때 30일 이내 1회에 한해 무료로 실시하고 있다.
   시와 지적공사는 2012여수세계박람회와 제89회 전국체육대회의 성공개최를 위해 내가 먼저 First운동을 스스로 실천하고 장애인의 지적민원처리를 돕기 위해 후견인제를 운영하는 등 측량 민원인의 편익도모와 만족도 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 자료제공 : 민원지적과 정광필 690-2165 ***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쓴이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