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0-10-21 15:01 (수)
여수엑스포의 패밀리가 될 ‘마지막 찬스’
여수엑스포의 패밀리가 될 ‘마지막 찬스’
  • 박람회
  • 승인 2011.08.05 13: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정업소 선정 숙박 · 음식 · 쇼핑 등 3차 모집…26일까지 접수
2012여수세계박람회 조직위원회(위원장 강동석, 이하 조직위)가 이달 말까지 세 번째 박람회 지정업소 접수를 시작한다.

조직위는 박람회 개최지인 여수와 인근 지역에 시설과 서비스가 우수한 숙박·음식·쇼핑 업소를 여수엑스포 지정업소로 선정해왔다. 지정업소에는 온·오프라인 홍보는 물론 관광진흥기금 신청자격, 고급현판, 지정업소 운영자 및 종사자 서비스 친절교육 등 여수엑스포 ‘패밀리’로서 필요한 다양한 인센티브가 제공된다.  

이번 3차 지정 사업도 1·2차와 동일하게 여수와 인근 16개 지자체(전남 여수·순천·광양·구례·보성·고흥·곡성·화순·장흥·담양, 경남 하동·남해·사천·진주, 전북 순창·남원)내의 숙박·음식·쇼핑 업소를 우선 신청 대상으로 한다. 이외에도 숙박권역 확대를 위해 부산, 광주 및 전남도 내에 위치한 호텔, 콘도 등 고급 숙박 시설도 신청 대상에 포함한다.

신청 기간은 오는 26일까지로 서류심사 및 전문가들의 현장심사 등을 거쳐 10월말 경에 최종 선정, 발표할 예정이다.

지정업소를 희망하는 업소는 2012여수세계박람회 공식 홈페이지(http://expo2012.or.kr)나 16개 지자체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서를 다운 받을 수 있다.

신청서는 온라인으로 접수하거나 해당 지자체에 우편 또는 팩스로 직접 접수하면 된다. 다만, 부산, 광주, 전남도의 고급숙박시설의 경우 해당 광역지자체에서 신청서를 접수받은 후 심사기관에 일괄 신청할 예정이다.

조직위 관광숙박부 조윤구 부장은 “우수한 업소 선정과 지속적인 사후관리를 통해 관람객들이 박람회장과 주변 지역을 편안하게 다녀갈 수 있도록 하겠다.”며  많은 신청을 바랬다.  

한편 1·2차 때 선정된 박람회 지정업소는 총 771개이며, 이들 업소의 최신 정보는 여수엑스포 공식 홈페이지(expo2012.or.kr)와 공식 여행카페(café.naver.com/expotour)에서 찾아볼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