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수엑스포 D-4년 범시민 결의대회

  • 기자명 유치지원과 (.)
  • 조회수 896
글씨크기

- 13일 오후 여수 거북선공원…시민 등 3천여명 참석

   2012여수세계박람회 개최를 4년 앞두고 여수시민들이 범시민 한마음 결의대회를 갖는다.
   시민들은 이번 결의대회를 통해 여수시민들의 완벽한 준비와 성공개최 의지를 대내외에 적극 밝힐 예정이다.
   이와함께 여수세계박람회에 대한 범국가적인 공감대 형성과 성공개최 열기를 더욱 확산시킬 방침이다.
   는 오는 13일 오후 4시 여수 거북선공원에서 정종환 국토해양부 장관, 장승우 여수세계박람회 조직위원장, 박준영 전남도지사, 유관기관 단체장, 시민사회단체, 자원봉사단체, 내가먼저 First 추진위원, 범도민 지원협의회, 준비위원, 시민 3천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2여수세계박람회 D-4년 성공개치 범시민 한마음 결의대회’를 갖는다.
   이번 결의대회는 식전행사를 통해 엑스포 성공기원 거리퍼레이드, 2012여수세계박람회 유치결정 과정 동영상, 전자현악 4중주 공연을 연다.
   이어 본행사를 통해 성공개최 기원 영상메시지, 여수르네상스 영상물 상영, 엑스포기 전달, 세계박람회 성공개최 결의문 낭독, 성공개최 기원 풍성 날리기를 전개한다.
   식후행사로 시민들이 통기타 연주와 타악어울마당을 펼쳐 시민들의 결의를 확인한다.
   오현섭 여수시장은 “이번 엑스포 성공개최 범시민 한마음 결의대회를 통해 개최도시 시민들의 열정을 다시 한번 확인할 수 있을 것”이라며 “수준높은 국제도시 여수시민들의 참여, 전국민의 관심과 사랑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2012여수세계박람회는 ‘살아있는 바다, 숨쉬는 연안’을 주제로 오는 2012년 5월12일부터 8월12일까지 3개월 동안 여수시 신항일대에서 열린다. 참가국은 80개국, 10개 국제기구, 관람객은 외국인 50만명 등 800만명이 관람할 것으로 예상된다.

*** 자료제공 : 유치지원과 690-7073 ***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쓴이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