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은퇴 후 살기 좋은 곳” 여수 전국 9위

  • 기자명 도시계획과 (.)
  • 조회수 1388
글씨크기
모 언론사가 부동산 전문가와 국내 금융권 대표 PB 50인을 대상으로 “은퇴후 살기 좋은 도시”를 설문조사한 결과 여수가 9위에 올랐다.

설문결과에 따르면 은퇴 후 살기 좋은 도시로 서울을 포함한 수도권 도시들이 1~10위 중 7곳을 차지했으며, 지방에서는 제주도(3위), 경남 거제(6위), 여수·   강릉·부산·인천송도국제도시가 9위를 차지했다.

이들 도시를 선정한 기준으로는 다양한 편의시설(26.56%), 자연환경(25%), 교통접근성(20.31%), 자녀 주거지와 가까울 것(12.5%), 고향이나 연고가 있는 곳(7.81%) 등을 꼽았다.

선호하는 주거유형으로는 타운하우스가 52%로 가장 많았으며, 다음이 아파트(30%), 단독주택(8%), 한옥(6%), 빌라(4%) 순이었다.

여수를 선택한 양재모 사이버대 부동산학과 교수는 선정 이유에 대해 “여수는 푸껫, 방콕 등 세계적인 은퇴도시보다 더 잠재력이 있는 곳”이라며 “해안가를 둘러싼 절경, 따뜻한 기후, 교통여건 등 어느 것도 빠지지 않는다.”고 밝혔다. 또, “내년 5월 세계박람회가 열리고 배후도시가 지금보다 발전하면 외국인들도 은퇴 후 여수를 많이 찾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시 관계자는 “이미 우리시는 천혜의 환경과 박람회로 인해 들어서는 인프라 등 은퇴도시로서의 비전을 위해 착실하게 준비하고 있다.”며 “이번 설문조사를 참고해 타 도시에 비해 앞서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김충석 여수시장은 미주순방(5.29~6.10)후 가진 지자회견에서 “2012여수세계박람회를 보러온 세계인들이 여수의 아름다운 해안과 섬에 깜짝 놀랄 것”이라며 “천해의 자연조건을  바탕으로 은퇴자들이  편안하게 보낼 수 있는 휴양촌 개발을 적극 검토하겠다”고 밝힌바 있다.

*문의 : 도시계획과 문정환(690-251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쓴이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