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삼일동,「엑스포 4대 시민운동」인 대청결활동 실시

  • 기자명 삼일동 (.)
  • 조회수 528
글씨크기

-흥국사 주변 계곡과 입구 등에서 대청소 및 방역활동

  삼일동 주민센터(동장 송성현)에서는 ‘11. 7. 20일 15:00~17:00까지 2시간에 걸쳐 흥국사 주변과 계곡등 일대에서「엑스포 4대 시민운동」인 대청결활동(사진참조)을 대대적으로 실시하였다.

  이날 청결활동은 흥국사 계곡을 이용하는 이용객들이 각종 생활쓰레기의 다량 투기로 인하여 흥국사 주변의 미관을 크게 저해하고 있어, 무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산재되어 있는 각종 생활쓰레기를 주민자치위원·통장·새마을협의회원과 부녀회원·삼일동 직원 등 80여명의 참여자가 혼연일체가 되어 약 1.5톤의 각종 생활쓰레기를 수거했다.

  또한 생활쓰레기를 수거한 후에는 해충서식이 우려되는 흥국사 입구와 상가 주변일대에 방역활동은 물론 흥국사를 찾는 탐방객들에게도 각종 생활쓰레기를 배출할 때에는 종량제봉투를 이용하고 불에 타는 쓰레기와 안타는 쓰레기를 반드시 구분·분리배출 하도록 캠페인도 병행 실시하였다.

  특히 이날 청결활동에는 여수산단내 주)LG화학여수공장에서는 엑스포 4대 시민운동에 동참하는 차원에서 30명의 인원을 지원하는등 매월 실시하는 중점 실천의날 에도 지속 참여하기로 했다.

  한편 송성현 삼일동장은 2012여수세계박람회의 성공개최를 위해서는 주민모두가 엑스포4대 시민운동인 대청결활동에 많은 관심을 가지고 적극 동참해 주실 것을 당부하였다.

*문의 : 삼일동 김원복(690-262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쓴이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