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수시, “정책실명제”로 신뢰행정 구현

  • 기자명 기획예산과 (.)
  • 조회수 526
글씨크기
여수시는 행정의 투명성과 신뢰성을 높이기 위해 정책실명제를 확대·운영한다고 12일 밝혔다.

시는 지금까지 주요 시책사업 중 10억 원 이상 공사나 5천만 원 이상의 용역을 대상으로 실시하던 정책실명제를 시민들의 권리나 의무, 복지증진 등 주민생활과 밀접한 관련이 있는 주요 사업까지 그 범위를 확대했다.

정책실명제는 정책을 입안하거나 집행하는데 주도적으로 참여한 입안자, 중간검토자, 최종결재자 등 정책 수립에 참여한 자의 실명을 공개하는 제도이다.

올해 정책실명제 대상 건수는 총 61건으로 ‘버스터미널~박람회장간 도로확장사업’, ‘석창교차로 개선사업’, ‘신·구항 연결도로 개설사업’ 등 박람회 관련 공사나 용역은 물론이고 복지정책, 주거환경개선사업, 상하수도 사업 등 시민들의 생활과 밀접한 사업이 다수 포함됐다.
  
또한, 시는 정책실명제 대상사업을 시민들이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시 홈페이지(미항여수소개>주요시정안내)에 ‘정책실명제’ 코너를 개설해 정책실명제 목록과 등록카드를 함께 게재했다.

시 관계자는 “정책실명제의 목적이 주민생활과의 연관성이 중요한 기준이 된다”며 “주민들의 복지와 관련된 사업들은 빠짐없이 공개해 시민이 주인 되는 열린 시정을 구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문의 : 기획예산과 배기봉(690-221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쓴이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