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수랑, 여수를 달린다

  • 기자명 정보통신과 (.)
  • 조회수 530
글씨크기

여수시가 1일 오전 11시 선소체육공원에서 시민공영자전거시스템 오픈행사를 개최하고 3개월간 시범운영을 시작한다.

이날 행사에는 김충석 여수시장을 비롯한 김영규 시의회 의장, 시의원, 자문기관 및 시민단체 관계자, 관계공무원 등이 참석해 공영자전거 대여·반납을 시연하고 직접 자전거를 타보는 시간을 가졌다.

‘여수랑’은 전국 최초로 유비쿼터스 기술을 적용한 공영자전거로 스마트폰으로도 무인으로 대여·반납할 수 있고 키오스크 단말기에서는 자전거 대여는 물론 관광안내, 방명록 작성, 사진 촬영 및 이메일 전송도 가능하다.

모든 스테이션에는 와이파이존이 구축돼 스테이션 주변에서는 스마트폰이나 노트북으로 무선인터넷을 무료로 즐길 수 있다. 스테이션은 여수시청을 중심으로 선소, 소호 요트경기장 등을 잇는 생활·레저용 권역과 여수역, 박람회장, 오동도, 이순신 광장을 잇는 관광용 권역 등 2개 권역으로 나눠 설치됐다.

또 ‘여수랑’에는 스마트단말기가 설치돼 이동거리, 대여시간, 운동량 측정이 가능하다.

시는 공영자전거 홈페이지(http://
bike.yeosu.go.kr)에 가입한 회원을 대상으로 이달부터 시범운영, 10월부터는 정상운영에 들어간다. 홈페이지에 회원으로 가입하면 시범운영 기간 동안 하루 2시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문의 : 정보통신과 김덕현(690-849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쓴이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