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2011년부터 KTX 서울~여수 운행

  • 기자명 홍보담당관실 (.)
  • 조회수 1633
글씨크기

- 한덕수 국무총리 여수세계박람회 준비 관계장관회의서 밝혀

  2011년부터 KTX가 서울~여수간을 운행한다. 정부는 2012여수세계박람회 유치 확정 이후 후속 준비 계획을 확정하기 위해 지난 7일 정부중앙청사에서 한덕수 국무총리 주재로 여수 세계박람회 준비를 위한 관계장관회의를 개최하고 이같이 밝혔다. 
   한덕수 총리는 이날 여수세계박람회를 위한 향후 준비계획과 SOC 건설계획을 확정하는 이번 회의에서 박람회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서는 초반부터 치밀한 준비가 필요함을 강조했다. 
   이날 회의때 확정된 주요내용으로 정부는 세계박람회 준비와 관련해 이달중으로 준비기획단을 해양수산부에 설치, 운영하고 내년 상반기 중 빠른 시일내에 '여수박람회 지원특별법' 제정과 조직위원회 발족을 추진키로 했다. 
   준비기획단 발족과 함께 여수세계박람회를 범정부적으로 지원하기 위해 국무총리를 위원장으로 하는 '여수세계박람회 지원위원회'도 구성ㆍ운영키로 했다. 
   또한 박람회의 성공적 개최를 위해 SOC의 확충이 필요하다는데 인식을 함께하고 전주∼광양간 고속도로 건설과 여수공항 확충 등 14개 SOC 사업을 추진키로 했다. 
   특히 익산∼순천∼여수간 복선 전철화를 2010년까지 완료, 2011년 부터 서울에서 여수까지 KTX를 운행할 계획이다. 
   이 자리에서 참석자들은 세계박람회 준비기간이 촉박함을 인식하고 이날 확정된 준비계획에 따라 향후 준비기획단 및 정부지원위원회를 중심으로 여수세계박람회를 반드시 성공시킬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하기로 했다.

*** 자료제공 : 공보담당관실 690-2237 ***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쓴이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