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1-11-26 18:39 (금)
박람회 시너지 효과, 미래 도시발전 동력으로
박람회 시너지 효과, 미래 도시발전 동력으로
  • 기획예산과
  • 승인 2011.06.23 09: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수박람회 계기 달라지는 환경에 대비해 지역 발전과제 수립
여수시가 2012여수세계박람회를 계기로 달라지는 환경에 대비하기 위해 33개의 과제를 선정, 중점 추진키로 했다.

시에 따르면 21일 지역발전과제 추진보고회를 갖고 여수박람회를 계기로 SOC, 관광 등 지역 여건이 획기적으로 개선됨에 따라 박람회 시너지 효과를 거둘 수 있도록 분야별 대응방안을 마련해 국제해양관광·레포츠 수도로 발전할 수 있는 기반을 조성한다고 밝혔다.

시는 지난 4월부터 각 과에서 필요하다고 판단되는 시행과제를 취합해 충분한 검토를 거쳐 8개 분야 33개 과제를 선정했다.

이 중 박람회장 사후활용, 관광자원개발 등 자체 추진이 가능한 단기적 과제는 올해부터 2014년까지 추진하고 주거 및 산업기반 조성에 관한 중장기 과제는 현재 용역 발주를 앞두고 있는 2020 중장기종합발전계획에 반영해 2020년까지 추진키로 했다.

주요 과제로는 박람회장 사후활용 방안을 비롯해 KTX, 국제 크루즈, 이순신대교 등을 활용한 관광코스 및 상품 개발, 야시장 등 전통 시장 및 특화상가 육성, 항공·철도·해운 등 교통운송 대책, 교육·택지·주거환경 개선 등 인구유입 대책, 농수특산물 브랜드화 및 유통망 확충, 주민 소득증대와 지역개발사업 등이 있다.

시 관계자는 “박람회를 계기로 도시브랜드 가치가 상승된 이점을 도시발전의 절호의 기회로 적극 활용해 나가겠다“며 ”분기별로 보고회를 통해 분야별 실행 계획의 미비점을 보완, 조기에 가시적 성과를 거둘 수 있도록 행정력을 집중하겠다“고 말했다.

*문의 : 기획예산과 오재연(690-8190)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