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1-11-26 18:39 (금)
여수엑스포 친환경 금연박람회로 운영
여수엑스포 친환경 금연박람회로 운영
  • 박람회지원과
  • 승인 2011.06.17 17: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람회장 전역에서 ‘금연’… 흡연은 지정장소에서만
박람회장 전역에서 ‘금연’… 흡연은 지정장소에서만

내년 5월 12일부터 3개월간 개최되는 2012여수세계박람회가 금연박람회로 운영된다. 공공구역에서 금연이 확대되고 있는 세계적인 추세와 ‘친환경 박람회’로 개최하겠다는 박람회 조직위원회(위원장 강동석, 이하 조직위)의 의지가 반영됐다. 조직위는 또 BIE(세계박람회기구)를 통해 WHO(세계보건기구)와 금연박람회에 관한 협약을 체결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금연박람회로 운영되면 전시관 안은 물론 야외 공연장, 보행로 등 실외까지 전부 금연 지역으로 지정된다. 다만 WHO(세계보건기구)에서 정한 지침에 따라, 옥외에 설치한 특정 장소에서는 흡연이 가능하다. 쾌적한 회장 환경을 유지하는 동시에 특정 금연 구역을 설치, 흡연자들도 배려한다는 것이다.

조직위는 박람회장 안에서는 담배를 판매하지 않고, 옥외 통풍이 잘 되는 장소 3~4곳을 흡연 구역으로 지정할 계획이다. 또 안전을 위해 성냥이나 라이터 등 인화 물질을 지니고 박람회장에 입장할 수 없는 만큼, 흡연 구역에 담뱃불을 붙이기 위한 점화 장치와 재떨이도 별도로 설치할 예정이다.

조직위 최익현 회장운영1과장은 “지난해 개최된 상하이엑스포도 금연박람회로 운영됐지만 시민들의 흡연 욕구를 제대로 통제하지는 못했다”며 “지속적인 홍보를 통해 시민들의 자발적인 협조를 호소하겠다”고 밝혔다.

2012여수세계박람회는 ‘살아있는 바다, 숨쉬는 연안’이라는 주제로 내년 5월 12일부터 8월 12일까지 여수 신항 일대에서 열린다. 세계박람회는 월드컵, 올림픽과 함께 세계 3대 이벤트로, 우리나라에서는 대전엑스포 이후 두 번째로 개최된다. 이번 여수엑스포는 해양을 주제로 하는 만큼 환경 친화적인 건축 자재를 사용해 전시관을 짓고, 신재생 에너지 테마파크를 조성하는 등 친환경 박람회를 지향하고 있다. <끝>

*문의 : 박람회지원과 장동구(690-2051)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