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시, '여수학' 평생학습 프로그램 공모

  • 기자명 평생학습과 (.)
  • 조회수 1358
글씨크기

- 시민 의식 함양과 시정발전에 대한 참여도 제고

  2012년 세계박람회를 유치한 여수시가 시민들의 정체성 향상과 애향심 강화를 위한 ‘여수학’ 평생학습 프로그램을 공모한다. 
   9일 여수시에 따르면 시는 여수의 발전 가능성과 여수시민들의 자긍심을 더욱 고양하기위해서는 ‘여수학 과정’ 평생학습 프로그램이 필요하다고 판단, 오는 14일까지 공모해 이달중 엄정한 심사를 거쳐 운영기관을 선정할 방침이다. 
   여수학 과정 프로그램을 발굴하고 운영할 수 있는 기관과 단체는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 
   프로그램에는 여수의 역사, 민속․해양문화, 2012여수세계박람회 개최도시 여수의 위상과 역할, 엑스포와 여수, 이순신과 여수, 여수시의 변천과 발전전략 등이 포함된 프로그램으로 구성해야 한다. 
   이와함께 지역의 역사, 지리, 사회, 정치, 경제, 행정, 생활, 풍속, 민속, 건축, 도시계획, 교통, 조경 등 여수를 대상으로 한 전 분야다. 
   지난해 9월 평생학습도시로 지정된 여수시는 올 8월 평생학습센터를 개소했다. 시는 성인문해교육 지원과 평생학습 동아리 지원, 역사문화 시민교육, 평생학습 시범학교(4개교), 평생학습 시범마을(3개소), 평생학습 웹사이트 구축, 지역 특성화 프로그램 여수요트대학을 운영하고 있다. 지난 10월에는 에듀피아 여수! 제1회 평생학습축제를 성황리에 개최하는 등 평생학습도시 조성사업을 알차게 추진하고 있다. 
   시는 이번 공모를 통해 여수학 과정이 개설되면 일반 시민과 시 산하 공직자를 대상으로 한 평생학습 프로그램으로 상설 운영, 시정에도 적극 반영할 계획이다. 
   공모와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여수시 홈페이지(www.yeosu.go.kr) 고시, 공고란을 참조하면 된다.

*** 자료제공 : 평생학습과 김태횡 690-2292 ***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쓴이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