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수 돌산갓 브랜드 세계화에 시동걸자

  • 기자명 특산품육성과 (.)
  • 조회수 1034
글씨크기

- 오는 6일 시 농업기술센터서 관련 종사자 교육

 


   ‘여수의 명품 먹거리 돌산갓 브랜드의 세계화에 시동을 겁시다’
   여수시가 올 10월 개최되는 전국체육대회와 2012여수세계박람회를 계기로 지역 특산품인 돌산갓김치가 세계인의 특산품으로 자리잡을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돌산갓 생산농가와 갓김치 가공산업 종사자가 한자리에 모이는 자리를 마련한다.
   오는 6일 오후 시 농업기술센터 회의실에서 관내 돌산갓 주산지역의 생산농가와 갓김치 제조․판매업 종사자 200명이 참석한 가운데 ‘여수돌산갓 명품화를 위한 생산농가 및 김치제조업 종사자 교육’을 갖는다.
   여수시는 이번 교육을 통해 돌산갓 관련 1․2차 산업 종자사들에게 돌산갓 브랜드 가치를 높이기 위한 시책추진 방향을 설명하고, 돌산갓 생산과 가공현장의 아이디어와 요구사항에 대한 의견도 수렴한다.
   또 돌산갓 브랜드가 가진 공적인 가치에 대한 집중적인 교육으로 관련 산업 종사자들에게 ‘개인’이 아닌, 돌산갓이라는 한배를 탄 ‘우리’라는 공동체의식을 가져줄 것을 당부할 계획이다.
   특히, 이번 교육에서는 오현섭 여수시장이 직접 ‘돌산갓 생산․김치 가공때 문제점 및 개선방안’을 주제로 1시간여의 특강을 실시한다.
   오 시장은 이 자리에서 ‘2012여수세계박람회를 계기로 세계인에게 소개될 돌산갓이 여수의 명품을 넘어 세계인의 명품으로 도약하기 위해서는 생갓의 품질저하, 비위생적인 갓김치 가공시설․포장재 문제 등이 반드시 해결돼야 한다’는 점을 강조할 예정이다.
   여수시는 지난해 민선4기 2단계 조직개편으로 돌산갓 브랜드를 중점관리하는 특산품육성과를 신설했다.
   시는 이를 통해 고유품종 개발 출원․등록, 친환경 고품질 Clean갓 생산 농자재 보급, 돌산갓김치 HACCP인증 지원, GI(지리적표시제)등록 추진, 돌산갓 육성에 관한 조례제정 등 돌산갓 브랜드 제고를 위한 5대 전략과제를 착실하게 추진해 나가고 있다.
   시 관계자는 “돌산갓 브랜드 제고를 위한 시책도 필요하지만, 돌산갓 관련 1․2차 산업 종사자들의 의식전환 노력도 중요하다”며 “이러한 상호이해와 협조의 기반위에 브랜드 제고와 관련된 문제들이 하나하나 해결돼 나갈 때, 돌산갓 브랜드의 세계화란 대명제를 달성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 자료제공 : 특산품육성과 정남기 690-8374 ***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쓴이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