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수, 은퇴자들이 살기 좋은 도시로 만든다

  • 기자명 박람회지원과 (.)
  • 조회수 763
글씨크기

-김충석 여수시장 미국 서부 해양관광단지, 시니어타운 시찰

-김충석 여수시장 미국 서부 해양관광단지, 시니어타운 시찰

김충석 여수시장이 미국 서부지역 세계적인 해양관광단지를 시찰하고, 박람회 이후 여수를 은퇴자들이 살기 좋은 도시로 만들기 위한 구상에 나섰다.

지난 29일 박람회 홍보차 미주순방길에 오른 김 시장은 해외 순방 첫 기착지를 미국의 워싱턴주 시애틀에 있는 레드먼드 트릴로지로 정하고, 시니어 타운 개발과 운영방법에 대해 살폈다. 앞으로 다가올 초 고령 사회에 대비해 여수를 은퇴이후의 삶을 보내기에 가장 적정한 장소로 보고, 시니어 타운 개발을 염두에 둔 것으로 보인다.

레드먼드 트릴로지 시니어타운은 120만평의 대지에 1,500세대가 거주할 수 있도록 개발됐다.

레드먼드 트릴로지의 관리책임자인 커트 클래슨(Mr. Curt Classen)씨는 “레드먼드 트릴로지는 미국 최대 민간 주택건설업체인 쉬어홈즈(SheaHomes)사에서 개발한 미국 내 8개의 트릴로지 가운데 하나”라고 소개하고, “경치가 아름다운 곳에 은퇴자들이 건강하고 편안한 삶을 영위할 수 있는 모든 조건이 갖추고 있다”고 말했다.

이에 대해 김 시장은 “2012여수세계박람회 개최를 계기로 우리나라의 깨끗하고 아름다운 해안과 섬들을 보고 세계 사람들이 놀랄 것”이라며, “천혜의 좋은 조건을 바탕으로 해양관광 레저 스포츠 도시를 만들고, 은퇴자들이 여생을 편안하게 보낼 수 있는 휴양촌 개발도 적극 검토할 것”이라고 말했다.

*문의 : 박람회지원과 김옥평(690-2216)
 
사용자등록이미지  1의 확대이미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쓴이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