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수시 2008년 공공근로사업 신청 접수

  • 기자명 노사협력담당관 (.)
  • 조회수 1135
글씨크기

- 14일까지 읍면사무소 동주민센터에 신청해야

   여수시가 2008년 제1단계 공공근로사업 참여 희망자를 신청, 접수받는다. 
   9일 여수시에 따르면 시는 저소득 가정의 실직자 및 고학력 청년실업자들에게 일자리를 제공해 생계보장을 통한 생활안정을 도모하기위해 내년 1월2일부터 3월21일까지 55일간 제1단계 공공근로사업을 실시한다. 이에따라 참여희망자들로부터 신청접수를 받는다. 
   공공근로사업 참여 희망자는 신청자 본인의 건강보험증을 지참(정보화 분야는 전산자격증 소지자), 주소지 읍면사무소, 동 주민센터에 10일부터 오는 14일까지 신청해야 한다. 
   신청자격은 신청일 현재 만 18세이상 60세이하인 실업자 또는 정기 소득이 없는 자는 누구나 가능하다. 정보화 분야는 만 18세 이상 29세이하여야 한다. 
   직장인 및 사업등록자 등 매월 정기소득이 있는 자 및 배우자, 40만1천원 이상 연금 및 실업급여 수급자 및 배우자, 국민기초생활보장수급자, 재학생은 사업에 참여할 수 없다. 
   사업참여자 선발은 연령, 재산상황 등 8가지 고려요소별 가중치를 부여하고 점수로 환산, 우선순위에 의해 결정하게 되며, 후순위자는 결원발생때 대체 지정된다. 
   공공근로의 주요 사업으로는 시민과 관광객들에게 편안한 쉼터제공과 관광여수 이미지 제고를 위해 시가지 꽃 단지 조성, 해안 및 하천 정화, 광고물 정비 가로변 소공원 조성 등 공공생산성 사업이다. 
   또 장애시설 주간도우미와 환경오염 감시, 검정고시반 도우미 등 공공서비스 사업이 시내 일원에서 추진되며 고학력 청년실업대책 일환으로 시행하는 정보화 사업은 전산요원(만 18세 이상 29세 이하)으로 시청 사업부서에서 근무하게 된다.

*** 자료제공 : 노사협력담당관 안순금 690-8195 ***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쓴이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