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김충석 여수시장, 박람회 홍보차 미주 순방길 올라

  • 기자명 박람회지원과 (.)
  • 조회수 557
글씨크기

-미국 LA한인회 및 멕시코 자매도시 박람회 홍보활동 펼쳐

-미국 LA한인회 및 멕시코 자매도시 박람회 홍보활동 펼쳐

김충석 여수시장이 2012여수세계박람회를 홍보하기 위해 오는 29일부터 미주지역 순방에 나선다.

김 시장을 비롯한 8명의 방문단은 29일부터 6월 10일까지 미국 시애틀, 샌프란시스코, LA, 어바인시와 멕시코 께레따로시를 방문해 2012여수세계박람회를 홍보하고 박람회 사후를 대비해 해양관광단지도 벤치마킹한다.

방문단은 6월 2일부터 국제자매도시인 멕시코 께레따로에서 열리는「국제도시들의 축제」행사에 참가해 각국 44개 도시의 참가대표단들과 교류하며2012여수세계박람회를 홍보할 예정이다.

이에 앞서 5월 29일에는 미국 시애틀 은퇴자 도시인 레드먼즈 트릴로지를 방문, 시니어타운 개발과 운영현황을 청취하고 시 개발에 접목할 수 있는지 검토할 예정이다.

또 미국 서부 해안지역의 관광단지를 시찰하고 박람회 사후 국제해양관광도시로 발전하기 위한 방안도 모색할 예정이다.

김 시장은 LA한인회(회장 스카렛 엄)와 오렌지카운티한인회(회장 김진오) 임원을 초청해 간담회를 갖고 2012여수세계박람회 홍보와 함께 1년 후 박람회 기간 중 많은 교민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호소할 예정이다.

또 어바인시 강석희(한국계) 시장을 만나, 박람회를 홍보하고 양 도시의 교류방안에 대해서도 협의할 계획이다.

*문의 : 박람회지원과 김옥평(690-221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쓴이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