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수세계박람회 개막 1년 전 축하행사 풍성

  • 기자명 박람회지원과 (.)
  • 조회수 539
글씨크기

-여수와 서울 거리마다 다양한 행사로 세계박람회 물결

-여수와 서울 거리마다 다양한 행사로 세계박람회 물결  
-기념식, 정부지원위원회, 엑스포 한마음 대축제 열려

2012년 5월 12일부터 8월 12일까지 3개월간 여수에서 열리는 2012년 세계박람회를 축하하기 위해 여수와 서울에서 개막 1년 전 축하행사가 거리 곳곳에 풍성하다.

여수시는 박람회조직위원회, 전라남도 공동으로 10일(화) 오후 6시 30분부터 진남경기장에서 개막 1년을 축하하는 기념식과 축하행사를 마련했다.

기념식에는 김충석 여수시장과 강동석 조직위원장, 박준영 전남도지사가 참여해 2012여수세계박람회의 성공개최를 기원하는 염원의 불꽃을 합화하며, 시립합창단과 관객들이 희망의 찬가를 노래한다.  

기념식 후 배철수씨 사회로 박상민, 마야, 조항조, 변진섭, 김종서 밴드, 권인하, 김범용, M4 등 이름 있는 가수들이 출연하여 개막 1년전 여수세계박람회 축하 공연을 펼친다.

오는 12일에는 김황식 국무총리를 위원장으로 각부 장·차관이 여수를 방문해 여수세계박람회 정부지원위원회 회의가 열린다. 정부지원위원회에서는 박람회 준비상황, 기관별 박람회 추진현황을 보고하고 각종 안건을 처리한다. 정부지원위원회 개최 후 박람회장 건설현장을 방문해 건설관계자들을 격려할 계획이다.

또한 오는 19일에는 오후 6시 30분부터 진남실내체육관에서 여수엑스포 한마음 대축제가 열린다.

한마음대축제에서는 2012여수세계박람회 성공개최를 위한 다짐결의와 다양한 여수세계박람회 성공기원 이벤트를 펼친다.

12일 서울 롯데호텔에서는 세계박람회 개막 1년 전 붐업조성을 위한 국제심포지엄 개최, 섬마을 아이들 주제가 콘테스트 촬영, ‘퀴즈! 대한민국’, 개막 1년 전 특집방송 등 다양한 행사가 마련됐다.

여수시 관계자는 “남은 1년 동안 지속적으로 박람회 홍보에 진력하여 2012여수세계박람회가 성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문의 : 박람회지원과 박명윤(690-201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쓴이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