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수세계박람회 조직위, 7월부터 여수로 이전

  • 기자명 박람회지원과 (.)
  • 조회수 903
글씨크기

-현장감 있는 박람회 준비 위해…당초 계획보다 3개월 앞당겨

-현장감 있는 박람회 준비 위해…당초 계획보다 3개월 앞당겨

2012여수세계박람회조직위원회(위원장 강동석, 이하 조직위)가 조직위 청사 조기이전 계획을 확정하고, 엑스포 준비를 위한 본격 행보에 나선다.

조직위는 정·관계, 재계 주요 인사로 구성된 조직위원회 제8차 위원총회를 3일(화) 오후 2시 소공동 롯데호텔(에메랄드홀)에서 개최하고 조직위 여수 현지 이전을 위한 정관개정안을 의결했다.

이날 의결된 정관개정안은 조직위의 여수 현지 이전 시기를 당초 금년 10월에서 7월1일로 3개월 앞당기는 내용으로, 현장감 있는 박람회 준비에 보다 탄력을 받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날 조직위는 내년 5월 12일 개막하는 여수세계박람회 준비상황에 대해 현재까지 93개 국가와 8개 국제기구 참가를 유치한 상태며, 박람회장 건설 종합 공정율 50.2%로 정상추진 중이라고 보고했다.

김근수 조직위 사무총장은 “당초 유치계획을 초과 달성하는 등 전 분야에 걸쳐 박람회 준비가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다”며 “엑스포 개최 D-1년인 오는 5월 12일에는 여수 현지에서 국무총리 주재로 ‘정부지원위원회’를 개최하는 등 성공적인 엑스포를 위해 더욱 박차를 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번에 의결된 정관개정에 따라 조직위는 오는 6월 22일부터 28일까지 단계적으로 부서별 이사를 마쳐 7월 1일까지 전 직원의 여수 이전절차를 마무리할 예정이다.

*문의 : 박람회지원과 장동구(690-205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쓴이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