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수시청 닭오리고기 소비촉진 시식회

  • 기자명 보건위생과 (.)
  • 조회수 1599
글씨크기

- 23일 여수시청 구내식당 오현섭 시장 등 주요인사 참석

 


   ‘아무런 해가 없으므로 모두 안심하고 듭시다’
   여수시청 직원들이 AI(가금인플루엔자) 확산에 따라 소비가 줄고 있는 닭과 오리고기를 점심식사로 먹는 시식회를 23일 가졌다.
   오현섭 여수시장을 비롯해 시청 직원들, 지역 의사회, 약사회, 치과의사회, 한의사회 소속 회원, 유관기관 단체장들은 이날 여수시청 구내식당에서 음식업 여수지부 주관으로 ‘닭․오리고기 소비촉진 시식회’를 열고 닭죽과 오리고기 등을 먹었다.
   시와 음식업여수지부는 이날 시식행사를 통해 닭 오리고기의 안정성을 거듭 확인하고 AI로 타격을 받고 있는 음식점과 사육농가들의 근심을 조금이나마 덜어줬다.
   시 보건위생과에 따르면 AI가 감염되었거나 감염될 우려가 있는 닭과 오리는 모두 폐기처분했으며, 비발생지역의 닭고기, 오리고기 중 검사에 합격한 것만 시중에 유통되고 있다.
   가금인플루엔자 발생농장 뿐만 아니라 발생농장으로부터 반경 3km 이내의 모든 닭과 오리 및 그 알은 폐기처분하거나 이동을 금지시켰다.
   혹 가금인플루엔자에 걸린 닭이나 오리고기라 하더라도 익혀서 먹으면 안전하고, 우리나라는 식생활 습관상 닭・오리고기는 익혀서 먹기 때문에 감염의 우려가 없다.
   세계적으로 닭고기, 오리고기를 먹고 인간이 감염된 사례는 아직까지 없으며 태국과 베트남 등에서 사람이 감염된 것은 살아 있는 닭을 직접 접촉했기 때문이다. 도축장에서 위생적으로 도축된 닭고기를 시중에서 구입해 먹고 감염된 사례는 없다고 이 관계자는 설명했다.

 


*** 자료제공 : 보건위생과 송기호 690-2671 ***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쓴이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