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2011년 여수시 농업인 대학 입학식 열려

  • 기자명 농업정책과 (.)
  • 조회수 689
글씨크기

-채소반, 과수반, 심화 과수반 110명 입학

여수시가 14일 오후 2시 농업기술센터(소장 박월규) 농업인교육관에서 정병재 여수시 부시장, 농업인 대학생 등 11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1년 여수시 농업인대학 입학식’을 갖고 7개월에 걸친 전문가 과정에 돌입한다.

올해 6회째 운영되는 농업인 대학은 친환경농업 전문교육에 대한 수요증가와 2012여수세계박람회 특수를 이용한 농가의 소득향상에 박차를 가하고자 심화과수반 1개 반을 증설해 채소반, 과수반, 심화과수반 등 총 3개반에 110명이 입학했다

정병재 여수부시장은 “매년 높은 경쟁률을 뚫고 입학하게 된 입학생들을 축하한다”며, “전문 농업인으로써 끝없이 발전하려는 모습과 배움에 대한 열정에 박수를 보낸다”면서 격려를 아끼지 않았다.

또한 “소비자들의 안전한 농산물 욕구에 부응하기 위해서는 고품질 안전 농산물을 생산할 수 있는 친환경농업 실천이 필수이며 친환경농업이야 말로 우리농촌의 경쟁력, 나아가 환경과 조화를 이루는 농업의 발전방향“이라며 친환경농업의 필요성에 대해 당부했다.

여수시 농업인대학은 작년 7월에 개관한 농업기술센터 내 최첨단 농업인 교육관에서 오는 20일 한국농식품인증원 석종욱 대표이사를 초빙, 친환경 토양관리 교육을 시작으로 11월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쓴이

저작권자 © 여수시청(거북선여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